홈으로
Aion 메뉴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GM 스톰퍼가 전하는 판게아 소식, 시즌2 7월 중순에 시작
  • 게임메카 홍중석 기자 입력 2015-07-01 17:24:26
  • 아이온은 지난 4월 26일 무한 전투 콘텐츠인 '판게아'를 시작했으며 이는 지난 6월 9일에 종료되었다. 첫 시즌을 성공리에 마친 엔씨소프트(NC SOFT)는 그 두 번째 시즌 소식을 'GM 스톰퍼의 셀프 인터뷰'를 통해 알려왔다. 지난 시즌에 종군 기자로 활약하며 전장 소식을 전했던 그가 전해온 추가 업데이트 소식과 다음 시즌 일정은 인터뷰 전문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안녕하세요. GM스톰퍼 입니다.

    판게아 전장일지를 통해 여러분과 소통했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매주 고객님들을 못 만나게 되니 너무 보고 싶어 저의 셀프 인터뷰를 통해 여러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자 다시 돌아왔습니다.

    판게아 관련 소식부터 하고 싶었던 이야기와 시즌 2 소식! 그리고 7월 추가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까지 푸짐하게 들고 왔으니 제 인터뷰 재미있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 

    Q.GM스톰퍼님 소개해 주세요

    A. 안녕하세요. 7주간 판게아 전장일지를 통해 인사드렸던 GM스톰퍼 입니다.
    최근 매주 만나던 고객님들을 못 만나니 근질거려..(?) 셀프 인터뷰를 들고 다시 찾아왔습니다.자문자답 형식이라 좀 오글거릴지 몰라도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해드릴 테니 관심 가져 주세요!


    Q. 전장일지를 하면서 힘들었던 점?

    처음부터 컨셉을 잘못(?) 잡는 바람에,계속 재미있게 써야 한다는 부담감이 제일 힘들었죠.
    사실 그렇게 위트있는 사람이 아닌데,재미있어 보이게 하는 게 제일 힘들었네요.
    그리고 와이프가 주말에 애기랑 같이 안놀아준다고 눈치주는 것도 힘들었고,
    팀장님이 더 재미있게 써오라고 하는 것도 힘들었고,
    일요일 밤에 아무도 없어서 불꺼진 사무실에서 혼자 요새전 모니터링하면서 어~! 어~! 했던 것도 힘들었고,, 
    아무튼 .. 그랬어요… 

    그치만 재미 있었던 점도 많았어요!!
    Q. 그럼 재미 있었던 점은요?

    제일 기억에 남는 고객님과의 추억이 있어요!
    아무래도 저를 역으로 인터뷰 해주셨던 ‘뽀뽀뽀’님!! 
    태어나서 인터뷰 당해본 건 처음이었어요.제가 애기 아빠라는 걸 알려 드렸는데 언제가 가장 행복하냐고 질문 하시길래, ‘아이와 와이프가 함께 잠드는 그 순간..’ 이라고 답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 순간의 행복은 아무도 몰라요(특히 노총각인 황금삼은…)
     


    그리고 다양한 전략들을 볼 수 있어서 흥미진진했습니다.
    전장일지 취재를 하던 때였고,마르쿠탄 천족이 공성을 하던 때였어요.보통 공성을 하게 되면 빠르게 요새로 진입해서 수호신장을 공격하는게 일반적인데,요새로 가지 않고 다른 공성 진영들의 부활성소를 파괴하러 가더라구요!
    왜 그런가 했더니 부활 성소가 파괴된 진영이 수호신장 방 안까지 진입한 상태에서 전멸을 하면 판게아에서 퇴장할 수 밖에 없거든요.


    소오름…. 
     
    마르쿠탄 천족이 거기까지 생각을 하고 시작하자마자 다른 공성 진영 부활성소부터 파괴했던거죠. 결국 그날 안트릭샤까지 차지했었죠.
     


    그게 판게아의 매력인 것 같아요. 여러 진영들이 한 곳에 싸우기 때문에 기발한 전략이 나올수도 있고 암묵적인 연합이나 배신도 전략적으로 활용될 수 있고! 물론 2:1 싸움 등을 벌이게 되는 진영은 상대적으로 불만이 있을 수 있겠지만요(웃음).
    Q. 그럼 판게아 2nd시즌은 언제 진행하실 예정이세요?

    그렇지 않아도,다음 시즌을 언제 진행할 지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
    다들 아실지 모르겠지만판게아 1st 시즌 이전 ‘무한전투’라는 이름의 OBT를 진행 했었는데요,이때보다 참여율이 정말 훨씬!높았습니다.

    그래서 이 기세를 몰아 바짝 땡기고 싶었고,그리고 아무래도 어비스 리뉴얼로 심층 요새전이 없어진 상황에서 다음 시즌의 참여율이 더 높아지지 않을까 하고 굉장히 기대가 되기도 해서 기존 계획인 9월보다 다음 시즌을 빨리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래서!7월 12일 판게아 2nd시즌이 시작됩니다.
    판게아 공식 홍보 영상과,대진표는 3일 공지를 통해 여러분께 공개될 예정이니 
    빨리 준비들 하세요~~~
     

    Q. 1st시즌과 2nd시즌의 달라진 점이 있나요?

    많은 분들께서 건의해 주신 부분을 반영하려 노력했습니다. 먼저 서버가 다른 진영의 같은 종족간 지휘 대화가 보였던 부분을 보이지 않도록 변경했구요,일부 지형에서 발생하던 캐릭터 끼임 현상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1st시즌 최종 순위에 따라 2nd시즌 매칭 그룹이 바뀌었다는 점이 있겠네요. 참고로 대진표는 아직 비밀입니다.

    판게아 전투의 각 그룹은 이전 시즌의 순위를 기준으로 매 시즌마다 새롭게 편성을 하고 있습니다. 순위에 따른 편성 때문에 종족 겹침 이슈가 있는 서버만 임의로 그룹 변경을 하기도 합니다.


    Q. 이번 시즌에도 전장일지를 쓰시나요?

    아,이번 시즌에는 제가 아닌,고객 여러분이 직접 쓰는 전장일지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쓰는 전장일지는 너무 식상할 것 같아서요. 절대 힘들어서 안 쓰려고 꼼수 부리는거 아닙니다! 그리고 고객 여러분이 직접 쓰는 전장일지는 어떤 느낌일까?가 항상 궁금했기에 직접 쓰는 전장일지 이벤트를 해보려 합니다!

    Q. 고객들이 전장일지를 쓴다구요?그럼 아무나 쓸 수 있는 건가요?

    네 그렇습니다. 판게아에 참여해서 직접 스샷을 찍고 자유로운 양식으로 전장일지를 써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시즌 시작 전에 이벤트 페이지 등을 통해서 알려 드릴 예정이에요. 고객 여러분의 신명나는 글들을 기다립니다! 

    Q. 근데,그래서 판게아는 언제 한다구요?빨리 말씀해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자작잼)

    음.. 뭐 어차피 제 마음대로 진행하는 판게아인데 그냥 알려 드릴까요? 곧 추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구요, 7월 중반쯤2nd시즌 판게아 전투가 시작됩니다!

    아!그리고 우리끼리 비밀인데요, 많은 분들이 계급 무관하게 입장 할 수 있게 해달라는 건의를 많이 해 주셔서 '65레벨이라면 누구나 입장 가능한 ‘프리 시즌’은 어떨까?' 라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Q. 알겠습니다.그럼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말.. 해보세요

    아 맞다,그리고 이건 미리 살짝 힌트 드리는 건데요. 7월 29일에 업데이트 있어요!!
    29일 업데이트에서는 랩소디 2. 태풍의 어비스 업데이트의 연장선으로,어비스에서 또 다른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어비스에서 내가 플레이하는 게 우리 종족 진영 거점을 성장시키는 힘이 될 예정입니다.
     

    그럼 전 다시 판게아 2nd시즌과 함께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_ _) 

    ▲ 판게아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