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프리미엄 커뮤니티
일반 커뮤니티
스마트폰 커뮤니티
공식 홈페이지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아키에이지의 공용 시설 사용법, 초보자 필수 코스!
  • 성세운 기자 입력 2013-01-02 09:25:48
  •  

    현실성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MMORPG 아키에이지에서 생활 콘텐츠는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가장 큰 재미 중 하나다. 아키에이지에서는 단순한 몬스터 사냥 등의 전투 외에도 작물 재배 및 동물들을 기르거나, 광석이나 약초와 같은 자원을 수집하기도 하고, 얻은 자원을 직접 가공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도 있다.

    그런데 이런 아키에이지 특유의 생활 콘텐츠 중 농사와 목축은 다른 생활 콘텐츠보다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작물이나 가축을 아무 곳에서 기르면 다른 사람들이 훔쳐갈 수 있다는 점이다. 울타리가 쳐진 자신의 텃밭을 가꾸어야만 자신의 작물과 가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지만, 텃밭이나 자신의 집을 얻기 위해서는 일정 이상의 레벨에 도달해야 하고, 또 투자를 해야 한다.

    때문에 레벨이 낮은 초보 유저들은 개인 텃밭을 만들어 작물을 기르거나 가축을 기를 수 없지만, 대신 필드 곳곳에 존재하는 공용 시설을 이용하면 초보 유저들도 안전하게 작물과 가축을 기를 수 있다. 이런 공용 시설에는 공용 농장, 공용 수목원, 공용 목장, 탈것 축사가 있고, 위치는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필드 곳곳에 초보자들을 위한 공용 시설들이 위치하고 있다


    ▲ 지도창 아이콘 표시 중 공용 시설에 체크하면 공용 시설 위치가 허수아비 모양으로 표시된다

    공용 시설에서 기를 수 있는 품종은 각 공용 시설이 위치한 장소의 기후마다 다르다. 기를 수 있는 품종은 해당 공용 시설 입구에 있는 게시판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또 해당 공용 시설이 속한 지역의 기후는 지도창(단축키 'M')을 열어 확인할 수 있다. 기후는 지도의 우측 하단에 표기된다. 공용 농장과 목장 등에서 기를 수 있는 품종들의 씨앗과 새끼들은 각 상인들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공용 시설 입구에 있는 게시판을 클릭하면 기를 수 있는 품종을 확인할 수 있다

     지도 우측 하단에 해당 지역의 기후가 적혀 있다

     상인에게서 작물의 씨앗이나 가축의 새끼를 살 수 있다

    자신이 어떤 작물과 가축을 기르고 있는지는 '공용시설 사용현황'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공용시설 사용현황은 화면 오른쪽 하단의 메뉴 아이콘들 중 '생활' → '공용 시설'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P'를 눌러 불러올 수 있다. 또 지도에서 해당 공용 시설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도 간략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공용시설 사용현황에서 자신이 기르고 있는 품종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도창에서 공용 시설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간략한 현황을 알 수 있다

    공용 시설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지만, 대신 1인당 이용할 수 있는 제한 수량이 존재한다. 제한 수량은 각 공용 시설마다 다른데, 제한 수량은 공용시설 사용현황 창의 오른쪽 상단에 표시된다. 참고로 제한 수량을 채웠을 때는 다른 곳에 위치한 같은 종류의 공용 시설에 가더라도 추가로 더 이용할 수 없다. 또 작물이나 가축을 기르기 시작한지 24시간이 지나면 작물이 병들며 영양제나 비료를 사용해 다른 유저가 가져갈 수 있다.

     제한 수량은 공용시설 사용 현황 오른쪽 상단에서 볼 수 있다

     공용 시설 이용 방법은 퀘스트를 통해서도 배울 수 있다


    : 게임메카 성세운 기자 (칼파랑, kpr@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