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프리미엄 커뮤니티
일반 커뮤니티
스마트폰 커뮤니티
공식 홈페이지
SPONSORED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아키에이지 작곡 시스템 업데이트, 당신도 모차르트를 꿈꿀 수 있다
  • 박한진 기자 입력 2013-05-29 16:12:09

  • 29일(수), 아키에이지 본 서버에 '작곡' 시스템이 새로이 추가되었다. 악보에 곡을 쓸 수 있는 작곡은 유저가 임의로 곡을 만들고 다양한 악기로 연주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많은 유저들이 음표 바다에 빠져들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작곡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아키에이지에서 작곡을 하기 위한 필수품, ‘악보’

    아키에이지에서 작곡하기 위해서는 ‘악보’가 필요하다. 악보는 ‘종이 10개, 새벽 호수빛 첨가제 2개 그리고 기억의 잉크 5개’를 가지고 제지기에서 만들 수 있다. 기억의 잉크는 재료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고, 종이는 목재 1개와 넝마쪽 1개로 만들 수 있다. 새벽 호수빛 첨가제는 낚시로 잡은 물고기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다른 두 종류 아이템보다 구하기가 까다롭다.

    ▲ 아키에이지에서 악보를 제작할 때 들어가는 재료

    ▲ 물고기를 추출해 ‘새벽 호수빛 첨가제’를 얻을 수 있다

    ▲ 완성된 ‘악보’, 작곡할 때 100의 노동력을 소모하며 우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작곡, 음치인 나도 할 수 있을까?

    아키에이지에서 작곡은 완성된 악보를 이용해 할 수 있다. 악보를 우클릭으로 연 뒤, 제목과 밑의 공란에 원하는 곡을 입력하면 된다. 입력하는 방법은 악보 하단의 ‘작곡 방법’을 누르면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자신이 작곡한 곡을 ‘미리듣기’로 미리 들어볼 수 있다. 작곡의 숙련도에 따라 노래의 길이가 결정되므로 다양한 곡을 연주하고 싶은 유저는 작곡의 숙련도를 올려야 한다. 곡을 완성했다면 ‘악보저장’을 눌러 완성하면 된다.

    ▲ 악보를 실행해 작곡을 할 수 있다


    ▲ ‘악보저장’을 누르면 악보가 완성된다


    다양한 악기로 연주를 해보자

    완성된 악보를 우클릭하면 연주를 시작한다. 착용하고 있는 악기에 따라 다양한 음으로 연주하기 때문에 같은 악보여도 다양한 음악을 만끽할 수 있다. 그렇다고 악보가 있어야만 연주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악기를 착용중이라면 리듬 액션 게임처럼 본인이 원하는 음을 눌러 즉흥 연주를 할 수 있다.

    ▲ 자신이 작곡한 곡을 아키에이지에서 즐겨보자


    : 게임메카 박한진 기자(보헤안, starlion21@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