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프리미엄 커뮤니티
일반 커뮤니티
스마트폰 커뮤니티
공식 홈페이지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아키에이지 그림자 검 스킬트리, 빠른 기동력으로 적을 농락하자
  • 김민식 기자 입력 2013-06-05 18:01:22

  • 아키에이지에서 직업은 10가지 능력 중 3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렇게 총 120가지의 직업을 만들 수 있고 사용 가능한 기술과 연계는 각각 다르다. 이 중 ‘그림자 검’은 은신으로 적보다 유리한 위치에서 강력한 원거리 선제공격을 가할 수 있고 생존기와 기동력까지 두루 갖추었다. 이번 시간에는 해당 직업의 아이템 선정과 스킬트리에 대해 알아보겠다.


    아키에이지의 최강 원거리 딜러, 그림자 검이란?

    아키에이지에서 그림자 검은 ‘야성, 사명, 의지’ 3가지를 선택해 만들 수 있는 원거리 딜러이다. 사명의 ‘연속 쏘기’가 주력 공격인데 야성의 ‘생존 본능’과 ‘매의 발톱’으로 공격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그리고 시전을 방해하는 기술이 많아 즉시 시전 기술이 없는 마법사들에게 강하다.


    ▲ 아키에이지 게임 내 그림자 검의 모습


    그림자 검의 특징

    그림자 검은 화력뿐만 아니라 기동성과 생존력도 좋은 직업이다.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야생의 본능’과 ‘재빠른 몸놀림’을 함께 사용해 상대가 접근도 못하게 만들 수 있으며 도망가는 적을 추격하기도 쉽다. 여기에 순간 짧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순간이동’과 ‘물러서기’까지 있어 그림자 검에게 붙거나 도망가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기절, 창꽂힘을 해제할 수 있는 ‘강인한 의지’와 기술 봉쇄, 침묵 효과를 막을 수 있는 ‘전투 불능 방어’로 상대의 군중제어기로부터 쉽게 벗어날 수 있다. 

     
    ▲ 야성, 사명, 의지의 조합은 새로운 OP(Over Power) 직업을 만들었다

    그림자 검은 사명의 ‘은신’을 사용해 상대가 눈치채지 못한 위치에서 선제공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 기술은 전투 중에도 사용할 수 있어 위험한 순간에 생존기로 쓸 수 있다. 


    그림자 검의 무기 선정

    그림자 검은 원거리가 주 공격이므로 초당 공격력이 높은 활을 착용한다. 근접 무기는 쌍수 무기로 공격속도를 높이거나 양손 무기로 ‘어둠의 일격’ 극대화를 노리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하자. 대개 쌍수 무기는 PvE에서 양손 무기는 PvP에서 활용도가 높으니 상황에 맞춰 사용하자.

     
    ▲ 활은 가격대가 높은 편이다(좌). 던전에서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우: 구렁텅이(영웅))

     
    ▲ 아키에이지에선 양손과 쌍수 무기의 활용도가 각각 다르다


    그림자 검의 방어구 선정

    그림자 검은 ‘원거리 공격 사거리 증가’와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있는 ‘가죽’ 방어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수식어 종류는 원거리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모두 올릴 수 있는 민첩 위주의 돌풍(민첩, 체력)과 태풍(힘, 민첩, 체력) 세트를 착용하자. 원거리 공격력을 극대화시키려면 돌풍 아이템을 선택하고, ‘덮치기’, ‘어둠의 일격’ 피해량을 높이려면 ‘태풍’을 구입하자. 돌풍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지만 태풍은 고가로 거래돼 구매가 쉽지 않다. 제작 아이템 구매가 여의치 않다면 인스턴트 던전에서 나오는 방어구를 구하는 것도 추천한다. 

     
    ▲ 원거리 공격 3m 증가는 엄청난 효과다

     
    ▲ 던전 가죽 방어구는 활을 사용하는 직업에게 좋다(우: 구렁텅이(영웅))


    그림자 검의 주요 스킬

    (1) 그림자 검 스킬트리 - 레벨업 및 사냥

    그림자 검은 빠른 기동성을 활용해 몬스터와 거리를 계속 벌리며 원거리에서 공격해야 한다. 생명력 소모 없이 몬스터를 처치 할 수 있어 ‘아란제브의 기적’이나 ‘명상’으로 활력만 수급할 수 있다면 무한 사냥이 가능하다. 몬스터가 근접하면 ‘물러서기’와 ‘순간이동’으로 다시 거리를 벌리고, 두 마리 이상의 몬스터와 싸우게 되면 ‘소드락질’로 한 대상을 재우도록 하자. 많은 몬스터가 몰리거나 체력이 위험하다면 ‘은신’을 사용해 전투에서 벗어나도록 하자. ‘고정 사격’은 상대하기 쉬운 몬스터나 탱커가 고정시켜 놓은 몬스터를 공격할 때 사용하면 좋다.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아래와 같다.

    추적자의 표식 → 충격 화살 → 독화살 → 출혈 화살 → 연속 쏘기 → (적이 근접하면) 덮치기 → (적의 뒤로 가서) 어둠의 일격 → (떨어져서) 충격 화살 → (반복)
     

     ▲ 그림자 검 유저들이 사용하는 사냥용 스킬 트리, 개인마다 조금의 차이가 있다

    (2) 그림자 검 스킬트리 - 1:1 깃발전

    그림자 검의 PvP 스킬 트리는 사명과 의지 어떤 것을 부 특성으로 정하는지에 따라 갈린다. 1:1 대결을 위한 그림자 검의 스킬트리는 사명에 많은 포인트를 투자한다. ‘독화살’로 공격력을 강화하고 유연한 상황 대처를 위해 ‘그림자 밟기’를 배우는 것이 좋다. ‘은신’으로 선제권을 잡고 멀리서 ‘추적자의 표식’과 ‘충격 화살, 독화살’로 공격을 시작한다. 움직이면서 적을 공격해 최대한 체력을 깎고 근접했을 때 ‘그림자 밟기 → 덮치기 → 어둠의 일격’을 시도해 상대를 넘어뜨리자. 대상에게 걸린 ‘추적자의 징표’가 시간이 종료돼 기절만 걸린다면 재빨리 ‘어둠의 일격’을 연계해 넘어뜨려야 한다. 이 때 ‘어둠의 일격’ 대신 ‘소드락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 흔히 ‘깃발전’이라는 대련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스킬 트리

    (3) 그림자 검 스킬트리 - 필드 전쟁

    필드 전쟁에선 생존을 높이기 위해 ‘의지’에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이 좋다. 특히 의지의 최종 패시브 스킬인 ‘순간이동 연마’는 '순간이동'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일정확률로 초기화시켜 필드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또한, 받는 주문 피해를 감소시키는 ‘보호의 날개’를 배워 적 마법사의 강력한 한방 마법 피해에도 쉽게 생존할 수 있다.

     
    ▲ ‘필드전’에서 좋은 스킬 트리

    (4) 그림자 검 스킬트리 - 전장

    그림자 검은 최근 업데이트된 전장에서 강력한 원거리 딜러로 각광받고 있다. 야성의 ‘떠오르기’를 지형물 위에서 사용해 높은 곳으로 올라가 안전하게 공격을 할 수 있다. 전장을 가는 유저들에겐 아래와 같은 스킬트리를 추천한다.

     
    ▲ 전장에서 그림자 검의 이점을 잘 활용한 스킬 트리


    : 게임메카(archeage@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