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하스스톤 왕초보를 위한 '한 페이지로 보는 사냥꾼 공략'
  •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입력 2014-01-23 08:53:01
  •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이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게임에 새로 입문하는 유저들이 늘고 있다. 하스스톤에서 높은 승률을 거두려면 9개 직업의 개성에 맞춰 다른 덱을 구성해야 하지만 초보 유저에게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다양한 카드를 어떻게 조합해야 효과적인지 파악하기란 더욱 어렵다. 이에 게임메카에서 사냥꾼의 기본 덱 구성 방법부터 경기 운영, 덱 강화 방법 등 초보 탈출을 위한 모든 정보를 소개하겠다.
     
    그 밖에 자세한 공략 정보는 하스스톤 게임메카 '콤보 공략'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스스톤 왕초보를 위한 '한 페이지로 보는 직업별 공략'
     
     
    사냥꾼의 국민 덱 구성 방법
     
    하스스톤에는 카드팩을 구매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는 '기본 카드'가 있다. 기본 카드는 초반부터 주어지거나 연습 경기를 거쳐 캐릭터 레벨을 10까지만 높이면 모두 얻을 수 있다. 고급 카드가 많지 않은 초보 유저는 기본 카드로 효율적인 덱을 구성하는 방법부터 알아야 한다. 사냥꾼의 기본 카드로 구성하는 국민 덱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표를 통해 각 카드의 특징과 활용 방법까지 알아보자.
     
     
    ▲ 기본 카드로만 구성한 사냥꾼의 덱
      
     
    직업 전용 카드
     
      
     
    중립 하수인 카드
     
     
     
    사냥꾼 기본 카드 덱 운영 방법
     
     
     
    기본 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콤보
     
    사냥꾼의 강점은 야수의 능력치 강화를 통한 필드 장악이다. 기본 카드 가운데 회갈색 늑대, 사냥개조련사만 사용해도 공격력3/생명력2를 증가시킬 수 있다. 마나 소모량 2의 붉은늪지랩터에게만 사용해도 공격력6/생명력4의 강력한 하수인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기본 카드 덱에서 소개한 무너진 태양 성직자의 효과까지 더하면 능력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또한, 사냥꾼은 공격 주문으로 적 하수인을 처치하여 야수의 강력한 화력을 상대 영웅에게 집중할 수 있다. 영웅을 집중 공격하여 속전속결을 노려보자..
     

    ▲ 야수 능력치를 강화하는 사냥꾼의 기본 카드는 위의 두 가지다
     
     
    사냥꾼 덱 강화 방법, 무엇을 바꾸고 추가할까?
    게임을 즐기면서 수집한 고급 카드로 덱 구성에 변화를 주면 탄탄한 운영이 가능하다. 위의 덱에서 교체하거나 새로 추가하면 좋은 카드 목록은 다음 표를 참고하자.
     
    교체하면 효율적인 카드 
     
     
     
    그 밖에 추가하면 좋은 카드
     
    
     
      
    사냥꾼 덱 강화 이후 새로운 경기 운영 방법
     
    사냥꾼은 고급 카드로 덱을 강화할수록 공격적인 필드 싸움 능력이 빛나는 직업이다. 기본 카드 덱의 무기가 야수 뿐이라면 고급 카드를 얻으면서 비밀 카드, 무기 등 여러 가지 무기를 얻는다.
     
    최근에는 기본 카드인 푸른 아가미 전사, 늑대기수를 시작으로 전설 카드 '리로이 젠킨스'까지 돌진 능력을 지닌 하수인 중심으로 구성한 덱이 인기다. 여기에 주문 카드와 영웅 능력으로 상대 영웅의 체력을 조금씩 줄이고 결정적인 순간 콤보를 전개하여 결판을 짓는 전략이다.
     
    돌진 능력을 지닌 사냥개를 소환하는 '개들을 풀어라' 역시 유용하다. 회갈색 늑대를 소환하면 사냥개 각각의 공격력도 상승하므로 예상 밖의 엄청난 화력을 발휘한다. 사냥꾼은 공격적인 운영이 가장 어울리는 직업이라는 점을 기억하자.
     
    
    ▲ 상대에게 쉴 틈을 주지 않는 공격적인 운영이 사냥꾼의 강점이다
     
    한편, 게임을 진행하고 카드가 늘어갈수록 더욱 다양한 전략 정보를 알아야 한다. 카드 활용법과 콤보 공략, 최근 유행하는 덱 구성 방법에 대한 정보는 하스스톤 게임메카 연재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에레하임, wzcs0044@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