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하스스톤 왕초보를 위한 '한 페이지로 보는 도적 공략'
  •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입력 2014-01-23 13:38:26
  •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이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게임에 새로 입문하는 유저들이 늘고 있다. 하스스톤에서 높은 승률을 거두려면 9개 직업의 개성에 맞춰 다른 덱을 구성해야 하지만 초보 유저에게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다양한 카드를 어떻게 조합해야 효과적인지 파악하기란 더욱 어렵다. 이에 게임메카에서 도적의 기본 덱 구성 방법부터 경기 운영, 덱 강화 방법 등 초보 탈출을 위한 모든 정보를 소개하겠다.
     
    그 밖의 직업 공략은 다음 표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스스톤 왕초보를 위한 '한 페이지로 보는 직업별 공략'
     
     
    도적의 국민 덱 구성 방법
     
    하스스톤에는 카드팩을 구매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는 '기본 카드'가 있다. 기본 카드는 초반부터 주어지거나 연습 경기를 거쳐 캐릭터 레벨을 10까지만 높이면 모두 얻을 수 있다. 고급 카드가 많지 않은 초보 유저는 기본 카드로 효율적인 덱을 구성하는 방법부터 알아야 한다. 도적의 기본 카드로 구성하는 국민 덱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표를 통해 각 카드의 특징과 활용 방법까지 알아보자.
     
     
    ▲ 기본 카드로만 구성한 도적의 덱
    (이미지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직업 전용 카드
     
     
     
    중립 하수인 카드
     
     
     
    도적 기본 카드 덱 운영 방법
     
     
     
    기본 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콤보
     
    도적은 공격 주문과 무기, 영웅 능력을 바탕으로 직접 하수인을 제거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하수인은 체력을 아끼고 적의 영웅에게 공격을 집중하여 속전속결을 노릴 수 있다. 특히, 도적은 전용 카드 대부분의 마나 소모량이 적어 초반부터 공세를 몰아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습으로 상대 하수인에게 2의 피해를 주고 영웅 능력으로 단검 장비, 맹독까지 사용하면 마나 3으로 5의 피해를 줄 수 있다. 초중반에 대부분의 하수인을 바로 제거할 수 있는 위력이다.
     
     
    ▲ 기습과 맹독은 기본 카드 도적 덱에서 공격적인 운영을 돕는 카드다
     
     
    도적 덱 강화 방법, 무엇을 바꾸고 추가할까?
    게임을 즐기면서 수집한 고급 카드로 덱 구성에 변화를 주면 탄탄한 운영이 가능하다. 위의 덱에서 최우선으로 교체해야 하거나 새로 추가하면 좋은 카드 목록은 다음 표를 참고하자.
     
    교체하면 효율적인 카드 
     
     
     
    그 밖에 추가하면 좋은 카드
     
    
     
      
    도적 덱 강화 이후 새로운 경기 운영 방법
     
    도적에게는 '연계' 효과를 지닌 고급 카드가 많다. 연계 효과를 지닌 카드는 같은 턴에 다른 카드에 이어서 사용하면 추가 효과를 발휘한다. 도적 덱을 강화할수록 연계 효과의 활용이 덱 운영의 핵심이 된다.
     
    연계 효과를 활용하려면 해당 턴에 최소 2장 이상의 카드를 사용해야 한다. 당연히 카드의 소모 속도가 빠를 수밖에 없다. 따라서 덱을 강화할수록 다양한 카드 수급 방법이 필요하다. 독칼, 칼날 부채, 전력 질주 등 카드 뽑기 효과를 지닌 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 연계 효과 활용이 주 전략인 도적은 카드 소모 속도가 빠르다
    사진에 나타난 카드를 적절히 활용하면 원활하게 카드를 수급할 수 있다
     
    한편, 게임을 진행하고 카드가 늘어갈수록 더욱 다양한 전략 정보를 알아야 한다. 카드 활용법과 콤보 공략, 최근 유행하는 덱 구성 방법에 대한 정보는 하스스톤 게임메카 연재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에레하임, wzcs0044@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