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하스스톤 왕초보를 위한 '한 페이지로 보는 드루이드 공략'
  •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입력 2014-01-23 17:55:28
  •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이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게임에 새로 입문하는 유저들이 늘고 있다. 하스스톤에서 높은 승률을 거두려면 9개 직업의 개성에 맞춰 다른 덱을 구성해야 하지만 초보 유저에게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다양한 카드를 어떻게 조합해야 효과적인지 파악하기란 더욱 어렵다. 이에 게임메카에서 드루이드의 기본 덱 구성 방법부터 경기 운영, 덱 강화 방법 등 초보 탈출을 위한 모든 정보를 소개하겠다.
     
    그 밖의 직업 공략은 다음 표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스스톤 왕초보를 위한 '한 페이지로 보는 직업별 공략'
     
     
     
     
    드루이드의 기본 카드 덱 구성 방법
     
    하스스톤에는 카드팩을 구매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는 '기본 카드'가 있다. 기본 카드는 초반부터 주어지거나 연습 경기를 거쳐 캐릭터 레벨을 10까지만 높이면 모두 얻을 수 있다. 고급 카드가 많지 않은 초보 유저는 기본 카드로 효율적인 덱을 구성하는 방법부터 알아야 한다. 드루이드의 기본 카드로 구성하는 국민 덱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표를 통해 각 카드의 특징과 활용 방법까지 알아보자.
     
     
    ▲ 기본 카드로만 구성한 드루이드의 덱
    (이미지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직업 전용 카드
     
     
     
    중립 하수인 카드
     
     
     
     
    드루이드 기본 카드 덱 운영 방법

     
     
    기본 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콤보
     
    드루이드는 정신 자극과 급속 성장으로 추가 마나를 획득하여 상대보다 이른 시점에 마나 소모량이 많은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후공일 경우 동전 한 닢과 정신 자극을 첫 턴에 이어서 사용하면 1턴에 바로 마나를 4까지 높일 수 있다. 첫 턴에 서리바람 설인과 같은 강한 하수인을 소환하면 이후 경기 운영이 쉬워질 수밖에 없다. 물론 정신 자극은 초반 뿐만 아니라 중반 이후에도 추가로 전략을 전개하도록 돕는 유용한 카드다. 
     
    ▲ 정신 자극과 급속 성장은 드루이드의 운영 능력을 뒷받침한다
     
     
    드루이드 덱 강화 방법, 무엇을 바꾸고 추가할까?
     
    게임을 즐기면서 수집한 고급 카드로 덱 구성에 변화를 주면 탄탄한 운영이 가능하다. 위의 덱에서 최우선으로 교체해야 하거나 새로 추가하면 좋은 카드 목록은 다음 표를 참고하자.
     
    교체하면 효율적인 카드 
     
     
     
    그 밖에 추가하면 좋은 카드
     
     
     
    드루이드 덱 강화 이후 새로운 경기 운영 방법
     
    드루이드는 사용 시 두 가지 효과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직업 전용 카드가 많다. 이러한 카드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경기 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
     
    ▲ 드루이드의 대표적인 선택형 카드 '발톱의 드루이드'
     

    드루이드는 기본 카드인 정신 자극, 급속 성장 외에도 마나 수급에 도움을 주는 카드가 많다. 또는 공격 주문 별빛 섬광처럼 카드 뽑기를 부가 효과로 지닌 주문도 많다. 이러한 카드를 적절히 활용하면 다른 직업보다 중후반 운영에 강한 면모를 발휘할 수 있다. 흔히 드루이드 유저들은 이러한 강점에 주목하여 공격 주문 중심으로 초반에 상대 하수인을 제거하고, 중후반부터 강한 하수인을 끊임없이 소환하는 전략을 애용하고 있다.

     

    ▲ 마나와 카드 수급에 도움을 주는 드루이드의 직업 전용 카드들

     

    한편, 게임을 진행하고 카드가 늘어갈수록 더욱 다양한 전략 정보를 알아야 한다. 카드 활용법과 콤보 공략, 최근 유행하는 덱 구성 방법에 대한 정보는 하스스톤 게임메카 연재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에레하임, wzcs0044@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