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드웨어홈 >
  • 오늘 검색
  • 화려한 LED 튜닝의 진수! 앱코 RGB 케이스 2종 in DPG존
  • 사외기자1615 입력 2017-08-30 12:43:58
  • 제목없음

    PC의 성능을 결정하는 것은 각 주요 부품의 조합으로 이뤄진다. 그렇지만 PC의 디자인을 결정하는 것은 온전히 ‘PC 케이스’의 몫이다. 시스템 전체의 편의성까지 책임지는 PC 케이스 선택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새로운 PC 케이스 교체 전까지 불편함이 따를 수도 있다. 요즘같이 PC 튜닝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시기에는 PC 케이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더욱 높아진다.

     

    튜닝 PC를 만들려는 이들이 가장 쉽고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는 부분은 LED다. 특히 요즘엔 단색 LED가 아닌 RGB LED를 이용해 PC를 더욱 화려하게 꾸미는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으며, 이런 사용자들의 성향을 파악해 아예 RGB 튜닝이 되어 나오는 케이스도 적잖다.

     

    지금 살펴볼 PC 케이스들 또한 RGB 튜닝과 강화유리를 사용했으며, 가격과 품질의 균형이 잡힌 중급형 케이스다. 또한, PC 케이스 제조사로 국내에서 손에 꼽히는 앱코(ABKO)의 제품이라는 점에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 화려함의 진수를 보이는 앱코의 RGB 케이스 라인업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로 잘 알려진 앱코는 뛰어난 가격경쟁력과 제품 완성도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이런 앱코의 PC 케이스는 중 화려함과 완성도, 그리고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PC 케이스 엔코어(NCORE)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와 슈트마스터(SUITMASTER) 801G RGB 컨트롤 3면 강화유리 위드 헤일로 더블링(with HALO DOUBLING)을 소개하고자 한다.

     

     

    독특한 디자인과 RGB의 조화,

    앱코 앤코어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

     

    ▲ 전면과 측면 양쪽이 강화유리로 제작되어 고급스러움을 전한다

     

    엔코어 라인업은 앱코의 주력 라인업으로 가장 많은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판매고 역시 가장 높다. 이런 이유는 라인업 제품 대부분이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완성도를 보이기 때문이다. 앱코 앤코어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 역시 이런 엔코어의 특징이 잘 살아있는 제품이다.

     

    앱코 앤코어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는 튜닝 PC 케이스로 전면과 좌/우 측면을 모두 강화유리로 덮었다. 여기에 전면은 벌집 모양의 패턴 뒤 RGB LED가 자리해 은은하면서 화려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 디자인만이 아닌 내부 공기 순환을 고려한 효율적인 설계가 돋보인다

     

    앱코 앤코어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는 ATX 규격 케이스로 화려함에 효율성까지 갖춘 제품이다. 전면 쿨러가 위치하는 곳에는 보통 저장장치나 ODD를 위한 내부 베이가 위치하지만 앱코 앤코어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는 이런 내부 베이가 전혀 없다. 하단으로 전원공급장치와 저장장치 베이를 독립 설계했기 때문이다.

     

    독립 설계된 공간에는 3.5형 저장장치 2개를 거치할 수 있다. 부족하다면 메인보드 뒤쪽 측면에 밀착되게 부착할 수 있어 내부 공기 흐름을 고려한 효율적인 설계가 인상적이다. 저장장치는 2.5형과 3.5형 각각 2개씩 총 4개를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전원공급장치의 케이블 홀을 곳곳에 마련해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것은 덤이다.

     

     
    ▲ 5개의 냉각팬이 기본 제공되어 시스템 안정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앱코 앤코어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의 화려함을 담당하는 RGB 냉각팬은 전면 3개와 후면 1개, 그리고 일반 120mm 냉각팬이 상단에서 효율적인 냉각을 담당한다. 특히 상단 냉각팬의 경우 탈거 후 CPU 수랭 쿨러를 위한 라디에이터를 부착하거나 추가적 팬을 더 달 수 있게 설계됐다.

     

    ▲ 상단 확장 단자 역시 디자인과 심플함에 신경썼다

     

    케이스의 상단에는 전원/리셋 버튼을 비롯해 2개의 USB 2.0, 1개의 USB 3.0 단자와 헤드셋을 위한 음성 입출력 단자가 배치되었고 여기에 RGB 컨트롤이 가능한 LED 버튼이 마련되어 있다. LED 버튼을 통해 단색 혹은 RGB 모드(색 전환, 웨이브)로 더욱 화려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RGB 컨트롤 허브가 마련되어 최대 8개의 RGB 팬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이 외에도 기본적으로 부착형 LED바 1개를 제공해 케이스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RGB 헤일로 팬과 강화유리의 만남,

    앱코 슈트마스터 801G RGB 컨트롤 3면 강화유리 위드 헤일로 더블링

     


    ▲ 정갈한 RGB 튜닝의 정석, 앱코 슈트마스터 801G RGB 위드 헤일로 더블링

     

    앱코 슈트마스터 801G RGB 컨트롤 3면 강화유리 위드 헤일로 더블링(이하 앱코 슈트마스터 801G RGB 위드 헤일로 더블링)은 정갈함 속에 화려함을 담은 조금 특별한 튜닝 케이스다. 표준 ATX 케이스로 뛰어난 확장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면, 좌/우 측면에 모두 적용한 강화유리와 더블링 헤일로 팬의 조화로 단아한 모습을 가졌다.

     

    특히 전면 3개, 후면 1개 기본 제공되는 헤일로 팬은 냉각 성능까지 높여주는 동반 상승효과를 가져온다. 일반 RGB 팬에 비해 가격이 상당히 높은 듀얼링 헤일로 팬을 적용했기에 앱코 슈트마스터 801G RGB 위드 헤일로 더블링은 10만 원대 중반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그러나 특별함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조금의 투자를 통해 시각적인 즐거움과 완성도 높은 PC 케이스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 일반 RGB와는 다르다! 헤일로 더블링으로 차별화 꾀한 PC 케이스

     

    일반 RGB 팬과 헤일로 팬은 그 느낌이 완전히 다르다. 일반 RGB 팬의 경우 사용자가 보기에는 “아 LED가 들어오는구나”라는 느낌이라면 헤일로 팬은 발광면 전체에 LED가 고르게 들어와 “어, 뭔가 다른데?”라는 새로운 느낌을 전한다. 여기에 앱코 슈트마스터 801G RGB 위드 헤일로 더블링에 적용된 헤일로 팬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하나의 팬 앞/뒤 2개의 링에 RGB LED를 적용한 제품이다. 듀얼링 헤일로 팬을 적용한 앱코 슈트마스터 801G RGB 위드 헤일로 더블링은 더욱 완성도 높은 LED 튜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PC 케이스의 기본인 냉각 성능에 대한 완성도 역시 뛰어나다

     

    앱코 슈트마스터 801G RGB 위드 헤일로 더블링은 위에서 살펴본 앤코어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보다 한층 더 효율적인 내부 설계를 보이는 제품이다. ATX 규격으로 메인보드 호환성이 뛰어나며 통합 구조로 PC 주요 부품의 냉각을 보다 효율적으로 담당하고 있다.

     

    또한, 저장장치는 측면 밀착 설계를 적용, 공기 흐름에 방해가 될만한 요소를 모두 없앴다. 고성능 시스템이라도 앱코 슈트마스터 801G RGB 위드 헤일로 더블링은 내부 냉각 성능을 보장해 뛰어난 안정성을 얻을 수 있다.

     

     

    ▲ RGB 효과를 원터치로 간편하게 설정하는 LED 버튼을 갖췄다

     

    케이스의 상단에는 전원/리셋 버튼과 헤드셋용 음성 입출력 단자가 마련되어 있으며, USB 2.0과 3.0 단자가 각각 2개씩 총 4개를 갖춰 PC 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이 제품은 RGB 튜닝 케이스인 만큼 컨트롤이 가능한 버튼이 마련되어 있다. RGB 모드 설정이 가능한 LED 버튼과 조명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 버튼을 제공한다. 덕분에 자신만의 LED 튜닝을 보다 세밀하게 설정 가능하다.

     

     

    앱코 케이스로 더 화려한 PC방, DPG존

     


    ▲ 앱코 케이스의 RGB 튜닝으로 PC방 전체가 화려해졌다

     

    서울 오목교역 인근에 위치한 PC방 DPG존은 다양한 제원의 고성능 PC가 공존하고 있는 독특한 곳이다. 이렇게 여러 제원의 시스템은 사용자가 자신의 PC를 구입할 때 직접 체험해보고 구입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주기도 한다. 더불어 DPG존은 적잖은 공간을 할애해 튜닝PC, 노트북, 완제PC 등 다양한 신제품을 써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PC 관련 제품을 구입하려는 이들은 한 번쯤은 방문해볼 만한 곳이다.

     

    ▲ 앱코의 RGB 케이스에 대한 이용자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앱코 앤코어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가 사용된 좌석의 이용자는 “PC방에 들어오자마자 케이스의 화려함에 시선이 꽂혔다. 튜닝PC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실제로 보니 정말 멋지다는 말이 나온다. 다음 PC는 LED 튜닝 케이스를 쓴 제품을 구입하고 싶다”고 전했다.

     

    DPG존 매니저는 “앱코의 RGB 케이스의 LED는 모두 냉각팬을 통한 효과다. PC 케이스의 화려함은 냉각팬에서 나온다. 이는 바꿔 말하자면 그만큼 많은 냉각팬이 강력한 냉각 성능을 보인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시스템 내부가 쾌적해지면 주요 부품의 안정적인 작동이 보장된다. 개장 후 약 3개월, 앱코 PC 케이스를 쓰는 PC는 딱히 문제가 발생한 적이 없어 직원들도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DPG존 대부분의 PC 케이스는 앱코 앤코어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 슈트마스터 801G RGB 컨트롤 3면 강화유리 위드 헤일로 더블링 이 두 제품이 쓰였다. 그런 만큼 PC방 전체가 특별한 인테리어 없이도 화려함을 뽐낸다. PC 구입을 염두에 둔 이들이라면 앱코의 RGB PC 케이스로 자신의 게이밍 환경에 화려함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튜닝PC에 딱 맞는 PC 케이스, 앱코 RGB 라인업

     

    이제 PC 케이스는 많은 이들이 시스템을 구입할 때 눈여겨보는 관심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튜닝PC를 만들려는 이들에게 PC 케이스는 성능만큼이나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튜닝에는 복잡한 수랭 시스템 튜닝부터 케이스 커스텀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그렇지만 이런 모든 튜닝의 공통분모를 찾자면 바로 ‘LED’다.

     

    LED 튜닝은 모든 튜닝의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다. 또 별다른 튜닝 없이 LED만으로도 충분히 화려한 PC를 만들 수 있으며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경제적이라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여기에 보다 효율적인 맞춤형 LED 튜닝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앱코의 앤코어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와 슈트마스터 801G RGB 컨트롤 3면 강화유리 위드 헤일로 더블링에 주목하자.

     

    ▲ 화려함이란 이런 것, 앱코의 LED 올인원 튜닝 케이스

     

    LED 튜닝은 사용자가 별도의 튜닝 용품을 구입해 꾸며도 되지만, 최적화된 RGB LED 튜닝을 이미 한 번 거친 제품인 앱코 앤코어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 슈트마스터 801G RGB 컨트롤 3면 강화유리 위드 헤일로 더블링을 사용한다면 일반 PC를 조립하듯 조립해도 최상의 LED 효과를 선사할 것이다. 간편한 RGB 튜닝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앱코 RGB PC 케이스에 주목하자.

     

     

    편집 /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사진 / 박선중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이벤트

게임일정 OPENOBTCBT

주간 게임이슈 투표하기 투표결과

달력
순위 게임명(평점)
1 - 리그 오브 레전드

6.64점

2 - 피파 온라인 3

3.55점

3 - 오버워치

8.5점

4 - 서든어택

3.5점

5 3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

0점

6 1 메이플스토리

4.9점

7 - 던전앤파이터

5.18점

8 2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

0점

9 1 블레이드앤소울

4.79점

10 1 리니지

2.88점

2017.09.19 집계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