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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진출한 '서머너즈 워' 1조 매출, 승용차 33만대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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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서머너즈 워' (사진제공: 컴투스)

글로벌 원빌드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 '서머너즈 워'가 세계로 진출한지 만 3년이 채 안 되어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 국산 모바일게임으로는 최초의 대기록이며, PC 온라인을 포함하더라도 역대 가장 단기간에 이룬 성과이다.

컴투스는 28일(화), 이번 매출 달성을 기념하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2014년 4월 국내 출시된 '서머너즈 워'는 이후 세계 53개국 애플 앱스토어, 11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사실상 글로벌 빅마켓을 점령했다.

이외에도 국산 모바일게임 중 유일하게 동서양 구분 없이 100여 개가 넘는 국가에서 ‘메달권 순위’라고 할 수 있는 TOP3에 이름을 올리며 전세계에 그 위상을 널리 알렸다. 국산 모바일게임으로는 유일하게 북미 TOP5의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국내 문화 콘텐츠 시장에서 단일 상품 매출 1조원 돌파는 매우 가치 있는 기록이다. '서머너즈 워'의 1조 매출은 지금까지 1,0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한국 영화 10편의 매출 합계보다 많으며, 베스트셀러 소설 5,550만 권, 디지털 음원 14억 다운로드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경제적 부가가치의 측면에서 컴투스는 2016년 연간 38%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했으며, 이를 '서머너즈 워' 누적 매출 1조원에 대비해 본다면 국산 중형 승용차 33만6,000대, 최신 스마트폰 441만 대의 판매 이익과 맞먹는 높은 기록이다.

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 특히 게임 산업의 경제적 가치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서머너즈 워'는 특정 국가에 편중되지 않고 세계 전역의 글로벌 시장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어 더욱 큰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IP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부가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며, 현재 개발중인 '서머너즈 워 MMORPG' 역시 그 이름에 맞는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 내며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더욱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는 "3년여의 시간 동안 세계적인 흥행을 이어갈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항상 유저들의 만족도를 먼저 생각하고 새롭고 즐거운 콘텐츠를 전해 드리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이라고 자평하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세계 무대에서 활약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서머너즈 워' 1조 매출 인포그래픽 (사진제공: 컴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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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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