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포켓몬 꺾을까? 국산 AR게임 '캐치몬' 구글플레이 론칭

/ 4

▲ 국산 위치기반 증강현실 게임 '캐치몬' (사진제공: 엠게임)

엠게임은 30일(목), 자사의 위치기반 증강현실 게임 ‘캐치몬’을 구글플레이에 정식 출시했다. 애플 앱스토어 출시는 준비 중이다.

‘캐치몬’은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활용해 현실 속 다양한 지역에서 소환수를 수집, 육성하는 국산 모바일게임이다.

소환수 수집 외에도 캐릭터 육성과 이용자 간 근거리 전투, 수집한 소환수 카드를 활용해 즐길 수 있는 카드배틀, 보드게임 등 풍부한 콘텐츠를 탑재했다.

‘캐치몬’은 사전 예약 8일 만에 10만명 돌파, 아이템 획득 장소인 쉼터 등록 이벤트에 일주일 만에 800건이 넘는 신청 등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또한, 기업 제휴 및 ‘캐치몬’의 240종 소환수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등 다양한 방식의 제휴에 대한 제안이 들어와 긴밀히 논의 중이다.

이와 함께 정식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식카페에 가입 인사나 ‘캐치몬 하이’ 5행시, AR모드로 출현한 소환수의 스크린샷을 해당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공식카페 누적회원수에 따라 게임머니와 아이템, 캐시 등가 제공되며, 자신의 동네를 사진과 이야기로 자랑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전국 동네자랑’ 이벤트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

엠게임 윤성환 실장은 “캐치몬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소환수 수집 외에도 캐릭터 육성, 다양한 게임 모드 등 지속 가능한 콘텐츠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다”며 “토종 증강현실 게임으로 첫 발을 내딛는 ‘캐치몬’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