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중년 간지' 총검사 등장! 던전앤파이터 겨울 업데이트

/ 1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팬들이 기다리는 가장 큰 축제, ‘던파 페스티벌’이 올해도 막을 올렸다. 국내 단일 온라인게임 단독 행사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이번 행사에도 5,000명에 달하는 유저가 현장을 찾았다. 이러한 사랑을 받은 ‘던파’ 역시 풍부한 신규 콘텐츠를 소개하며 팬을 맞이했다.

넥슨은 9일, 일산 킨텍스에서 ‘2017 던파 페스티벌: 천계’를 열었다. 올해로 11회 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는 2017년 대미를 장식하는 겨울 업데이트 상세 내역이 공개됐다. 특히 1년 만에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총검사’와 고난이도 콘텐츠 ‘마수 던전’ 등이 나오며, 팬들의 환호를 한 몸에 받았다.

던파 페스티벌
▲ '2017 던파 페스티벌: 천계' 현장 (사진: 게임메카 촬영)

천계 출신 신캐릭터 ‘총검사’ 등장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여 프리스트’ 이후 1년 만에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총검사’다.

‘총검사’는 기존에 있던 ‘거너’와 마찬가지로, 과학 기술이 크게 발달한 지역 ‘천계’ 출신 캐릭터다. ‘총검사’는 천계 황실의 사설 경호 조직으로 활동하던 시기에 습득한 총술, 그리고 아라드 대륙에서 습득한 검술을 동시에 활용하는 ‘총검술’의 명수다. 총과 검을 동시에 사용하는 만큼,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던 화려한 전투 방식을 선보인다.


▲ '총검사' 애니메이션 (영상제공: 넥슨)

‘총검사’ 전직은 총 4종류로 나뉜다. 먼저 국가기관에 소속되어 암살과 정보조작 등을 수행하는 ‘요원’이다. ‘요원’은 소태도와 권총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가죽 방어구를 착용하는 순수 물리 공격 캐릭터로, 가장 접근전에 특화된 전투 스타일을 선보인다. ‘요원’ 1차 각성은 ‘인포서’다.

반면, ‘트러블 슈터’는 특정 집단에 소속되는 것을 거부하는 최정예 용병이다. ‘트러블슈터’는 무거운 중검과 강략한 샷건을 장비해 화끈한 파괴력을 지니고 있다. 여기에 독자적으로 개조한 특수한 폭탄으로 적을 제압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하는 방어구는 중갑이며, 1차 각성은 ‘와일드 카드’다.


▲ '요원'과 '트러블 슈터' 플레이 영상 (영상제공: 넥슨)

‘트러블 슈터’가 묵직한 공격을 구사하는 직업이라면, 3번째로 소개된 ‘히트맨’은 날렵한 몸놀림이 특징이다. 한 손으로도 연사할 수 있는 서브머신건, 날렵한 장도를 사용해 화려한 플레이 스타일을 선보인다. 여기에 팀원에게 공격력 증폭 효과를 주는 것도 가능하다. 장비하는 방어구 역시 경갑으로 민첩한 몸놀림에 특화되어 있다. ‘히트맨’은 추후 ‘빅 보스’로 각성하게 된다.

히트맨
▲ 날렵한 몸놀림이 특징인 '히트맨' (사진제공: 넥슨)

마지막 직업은 ‘스페셜리스트’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페셜리스트’는 다른 총검사 직업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인다. 마법 공격 속성을 지닌 ‘코어 에너지’를 총검술에 접목시켜 싸우기 때문이다. 특히 ‘코어 에너지’를 활용해 적의 방어력을 깎거나, 움직임을 봉쇄하는 등 지원에 특화되어 있다. ‘스페셜리스트’는 코어 블레이드와 코어 피스톨이라는 전용 무기를 사용하며, 천 방어구를 착용한다. ‘스페셜리스트’ 1차 각성 직업은 ‘코어 마스터’다.

스페셜리스트
▲ 독특한 무기를 지닌 '스페셜리스트' (사진제공: 넥슨)

‘총검사’는 오는 1월 18일 ‘요원’과 ‘트러블 슈터’의 1차, 2차 각성 캐릭터가 동시에 업데이트되고, 이어 2월 22일 ‘히트맨’과 ‘스페셜리스트’ 1차, 2차 각성이 추가될 예정이다. 다만, 2차 각성 캐릭터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최고 난이도를 공략하라! ‘마수 던전’ 추가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마수 던전’도 오픈한다. 마수 던전에서는 마계를 떠도는 괴수들과 맞서 싸워야 한다. 특히 마수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강력한 위력을 지닌 패턴으로 무장하고 있다. 일부 패턴은 피하지 못하면 즉사할 정도. 아울러 피해를 입을수록 단계가 전환되며, 최종적으로 6단계까지 점점 더 강해진다. 한 단계를 넘어갈 때마다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수 던전 보상으로는 현존하는 모든 장비 중 ‘최강’인 액세서리가 제공된다. ‘바이라바의 계승자 세트’, ‘에스펙트: 토린 세트’를 얻을 수 있다. 이 아이템들은 90레벨 에픽 아이템인 ‘오감의 황홀경 세트’, ‘하늘의 여행자 세트’ 등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만약 마수 던전에서 최종 단계까지 클리어하는데 성공하면 해당 액세서리를 얻을 수 있는 ‘항아리’가 계정 귀속으로 지급된다. 마수 던전은 매일 무작위로 2개가 개방되며, 하루에 1번 도전할 수 있다. 또한, 도전할 때마다 자신의 순위가 등록되어 경쟁심리도 자극한다. 마수 던전은 12월 12일부터 테스트 서버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12월 28일 정식으로 추가된다.


▲ 신규 콘텐츠 '마수 던전' 플레이 영상 (영상제공: 넥슨)

여기에 색다른 던전 ‘제국투기장’도 열린다. 제국투기장에서는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 중 2종을 선택해 팀을 구성하고, 선택한 캐릭터를 교체하며 강력한 몬스터를 상대하게 된다. 등장하는 몬스터는 매일 변경되며, 몬스터마다 존재하는 약점을 노리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몬스터를 쓰러트리면 장비를 구매하는데 쓰이는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 뒤 도전할 수 있는 스페셜 스테이지에서는 순위 경쟁을 통해 명예 보상을 얻게 된다.

아울러 PvP 콘텐츠도 한층 더 강화된다. 먼저 이번 겨울에 ‘결투장 시즌 5’가 오픈한다. 시즌 5에서는 남 마법사 신규 전직 3종, 여 프리스트 전직 4종을 추가해, 더욱 많은 캐릭터가 PvP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90레벨 에픽 등급 장비 ‘진: 무신’이 업데이트된다. 이외에도 ‘풍운투극’ 퀘스트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고, 결투장 장비 판매 방식도 변경된다.

이계와 고던이 하나로, 기존 콘텐츠 개편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콘텐츠만 추가되는 것은 아니다. 기존에 있던 콘텐츠들도 크게 개편되어 아이템 파밍을 보다 쉽게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먼저 ‘이계 던전’과 ‘고대 던전’을 신규 던전 ‘차원의 틈: 이계의 강자’로 하나로 통합한다. 이 던전은 ‘끝없는 영원’이라는 아이템을 소모해서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장비 파밍의 중간단계에 해당하는 크로니클과 퀘전더리 장비를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던전 난이도에 따라 점점 보상이 증가하기 때문에, 기존보다 빨리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던페
▲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설명하는 토크쇼 (사진: 게임메카 촬영)

또한, 100층 던전으로 구성된 ‘비탄의 탑’ 역시 좀 더 파밍하기 쉽게 변경된다. 매 층을 완료할 때, 일정 확률로 자신의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무기 항아리’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아울러 최고레벨 장비에 해당하는 85-90제 에픽 아이템이 대대적으로 개편될 예정이다. 특히 성능이 좋지 않다고 불만을 샀던 ‘타락의 칠죄종’ 세트 옵션은 5세트를 다 갖췄을 경우 훨씬 더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변경되고, 개별 아이템 성능도 훨씬 나아진다. 이외에도 ‘나가라자의 탐식’, ‘게슈펜스트의 환각’ 등도 개편된다.

에픽 등급 아이템이 개편될 예정
▲ 에픽 등급 아이템이 개편될 예정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던전앤파이터 2005년 8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횡스크롤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타격 판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중 콤보, 다운 공격, 스킬 캔슬 등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벨트스크롤 액션 ...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