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이슈 이사람

오픈월드 택한 '원피스', 무대는 하나의 거대한 섬

/ 1
“난 해적왕이 될 거야!”

온 몸이 쭉쭉 늘어나는 고무인간 루피의 모험을 담은 소년 만화 ‘원피스’는 일본 만화 최초로 전세계 누적 발행 4억 부를 달성하며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그런 ‘원피스’ 20주년을 기념하는 게임이 나온다. 바로 작년 12월 공개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원피스 월드시커’가 그 주인공. 특히 2018년 한국어화 발매까지 확정되며 국내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 게임에 대해 알려진 것은 많지 않다. 지금까지 공개된 것은 루피를 조종해 심리스로 펼쳐진 광대한 오픈월드를 모험할 수 있다는 단편적인 정보뿐이다. 자연히 게임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상황. 이에 게임메카는 ‘원피스 월드시커’ 개발을 맡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나카지마 코지 프로듀서를 직접 만나 게임에 대해 묻는 시간을 가졌다. 과연 오픈월드로 제작된 '원피스' 세계는 어떤 모습일까?


▲ '원피스 월드시커' 한국어판 PV (영상제공: BNEK)

‘원피스 월드시커’가 어떤 게임인지 간단히 소개해달라.

나카지마 PD: ‘원피스 월드시커’는 주인공 루피가 되어 모험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하나의 맵을 심리스로 여행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원피스’ 다운 드라마틱한 스토리는 물론, 고무고무 열매 능력을 활용한 상쾌한 액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각지에는 적이나 마을 주민들이 있어, 지나갈 때마다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주인공이 해적인 만큼, 항해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원피스 월드시커’에서도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거나, 다른 섬을 찾는 모험이 가능할까?

나카지마 PD: 게임의 무대는 하나의 거대한 섬이다. 루피는 바다에 빠지면 수영할 수 없기 때문에, 육지에서 자유롭게 모험하게 된다. 바다와 관련된 요소는 없지만, 섬이 매우 크고 다양한 테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즐길 거리는 풍부하다. 이동하는 과정에서 고무고무 열매 능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다는 것도 재미 중 하나다.

원피스 월드시커
▲ 고무 능력으로 세계를 자유로이 활보한다 (사진제공: BNEK)

게임 무대가 섬 하나라고 했다. 그렇다면 섬의 넓이는 대략 어느 정도인가?

나카지마 PD: 크기가 어느 정도라고 콕 집어서 말하기는 어렵다. 개발진은 섬의 크기보다는 밀도에 신경을 쓰고 있다. 루피를 조작하는데 그저 크기만 한 세계를 달리기만 하면 재미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섬 곳곳에 새로운 마을이나 산, 던전을 배치해, 게임을 진행하며 새로운 발견을 하는 놀라움을 느끼도록 개발하고 있다.

원피스 월드시커
▲ 거대한 섬이 게임의 무대. 아쉽지만 항해는 없다고 (사진제공: BNEK)

‘원피스’ 게임의 경우, 지금까지 발매된 것들이 대부분 전투 비중이 높다. 이번 작품은 전투 외에도 스토리 등 다른 콘텐츠에 얼마나 집중했는지 궁금하다.

나카지마 PD: ‘원피스 월드시커’의 테마는 플레이어가 ‘루피답게 모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모험과 스토리 등, 게임 콘텐츠 모두가 하나로 연결된 모습으로 완성시킬 것이다. 전투 시에는 피가 뜨거워지는 스토리와 장면 연출을 보이려 노력하고 있다.

▲ 원피스 월드시커
▲ 루피다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 BNEK)

게임은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되나? 또한, 원작 스토리가 반영된다면 얼마나 포함되나?

나카지마 PD: 이번 작품은 게임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된다. 상세한 설정은 아직 밝힐 수 없지만, 원작에는 없는 게임 만의 세계에서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게 된다. 스토리를 보면서 루피에게 감정이입 할 수 있는 설정이다.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을 보면 해군 요새가 크게 부각된다. 해군이 어느 정도를 차지하나?

나카지마 PD: 해군은 스토리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하지만 현 시점에서는 전체적인 스토리를 말하기는 어렵다. 그래도 ‘원피스’다운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어떤 캐릭터가 등장하는지는 추후 공개되는 정보나 실제 게임에서 확인해주길 바란다.

원작을 기준으로 하면 어느 시점의 루피가 게임에 등장하나? 또, 루피가 사용하는 필살기 ‘기어’는 현재 4단계까지 있는데 어디까지 사용할 수 있나?

나카지마 PD: 루피가 어떤 시점인지 말하기는 어렵다. 말할 수 있는 것은 비교적 최근 시점을 기준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기어’나 사용할 수 있는 기술 폭에 대해서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원피스 월드시커
▲ 비교적 최근 시점이라면 '기어 포스' 쓸 수 있을까? (사진제공: BNEK)

현재 공개된 캐릭터는 루피밖에 없다. 나미나 조로 같은 동료를 조종하거나, 함께 싸울 수 있는지 궁금하다.

나카지마 PD: 이번 작은 루피의 시점에 집중하고 있다. 플레이어 자신이 완전히 루피가 되었다는 느낌을 받도록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루피 이외의 캐릭터를 조작할 수는 없다. 하지만 게임 무대가 되는 섬에는 밀짚모자 일당이 전부 도착해 있다. 따라서 동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취하거나, 섬에서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볼 수 있다.

루피만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은 게임 플레이에 다른 사람이 끼어들 여지가 없다는 것처럼 들린다. 멀티 플레이 요소는 없는 것인가?

나카지마 PD: 그렇다. ‘원피스 월드시커’는 혼자서 게임 속 세계를 파고드는 싱글 플레이 게임이다.

마지막으로 한국 유저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듣고 싶다.

나카지마 PD: 게임이 12월에 첫 공개된 터라 아직까지 전할 수 없는 것이 너무 많아 아쉽다. 앞으로 공개될 정보에 기대해주길 바란다.

원피스 월드시커
▲ 루피가 되어보자! '원피스 월드시커' (사진제공: BNEK)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원피스 월드 시커 2019년 3월 14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반다이남코게임즈
게임소개
‘원피스 월드 시커’는 반다이남코에서 개발한 인기 만화 ‘원피스’를 기반 액션 어드벤처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주인공 ‘루피’가 되어, 광활한 세계에서 모험을 펼치게 된다. 다채로운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를 ...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