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뒤늦게 발견된 소울워커 '여섯 손가락' 3개월 만에 수정

/ 1
'소울워커'가 논란이 됐던 여섯손가락 일러스트를 수정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소울워커'가 논란이 됐던 여섯손가락 일러스트를 수정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여섯 손가락' 일러스트로 논란을 샀던 '소울워커'가 해당 일러스트를 수정했다. 이미지가 공개된 지 3개월 만이다.

'소울워커' 운영진은 지난 1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잘못된 이미지로 제작 및 발송된 마우스 패드에 대해 사과와 함께 재배송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소울워커'는 지난 4월 감사 이벤트를 통해 유저에게 게임 캐릭터가 그려진 마우스 패드를 배포했다. 유저 감사 이벤트인 만큼 많은 유저가 참여하며, 해당 마우스 패드 상품은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해당 마우스 패드에 그려진 '스텔라 유니벨'의 일러스트 내용 중 오른손 손가락이 6개로 그려져 있어 문제가 생긴 것이다. 

사진 우측의 패드가 문제의 '여섯 손가락' 패드다 (사진출처: '소울워커' 공식 페이스북)
▲ 사진 우측의 패드가 문제의 '여섯 손가락' 패드다 (사진출처: '소울워커' 공식 페이스북)

해당 마우스 패드는 배송 직전에 제품 품질에 문제가 생겨 한번의 수정을 거치기도 했다. 하지만, 그때까지도 '스텔라' 일러스트에 있는 오류는 발견되지 않았다. 제품이 모두 배송된 직후 한 유저가 일러스트 상의 오류를 지적했고, 운영진 측에서도 뒤늦게나마 해당 이미지에 손가락이 6개라는 사실을 알아차렸다. 

이에 '소울워커' 운영진은 사과와 함께 곧바로 잘못된 이미지의 마우스 패드를 제공받은 유저에게 새로운 마우스 패드를 지급하겠다고 공지했다. 최초 이벤트가 실시된 지 3개월 만이다. 이번 해프닝에 대해 '소울워커'는 "설레이는 마음으로 마우스 패드를 기다려주신 분들께 실망감을 드리게 돼 죄송하다"며 "앞으로 작은 거 하나도 놓치지 않고 더욱 신경 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소울워커 2017년 1월 18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ORPG
제작사
라이언게임즈
게임소개
'소울워커'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사라진 도시에 홀로 남게 된 '결여자'들이 도시의 악령들과 싸우는, 세기말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은 MORPG다. '소울워커'에서는 일본 애니메이션 풍의 비주얼과 셀 쉐이딩 및 아웃...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