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한국어 더빙 영상으로 '레드데드리뎀션 2' 오픈월드 느껴보자

/ 1

▲ '레드 데드 리뎀션 2' 공식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락스타게임즈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미국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한 락스타게임즈 기대작 ‘레드 데드 리뎀션 2’ 첫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약 6분 분량 영상을 통해 배경 및 게임 속 갱단의 삶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플레이어에게 ‘생생한 갱단의 삶’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락스타게임즈는 8월 10일 자사 공식 유튜브를 통해 ‘레드 데드 리뎀션 2’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미국이 강력한 패권 국가로 발전하는 중이었던 1800년대 후반을 배경으로 아직 현대문명에 완전히 길들여지지 않은 서부 무법지대를 배경으로 한다.

게임 주인공 아서 모건은 문명사회에서 도망친 갱단 ‘반 더 린드’에서 활동하는 소문난 총잡이다. 이들은 미국 심장부부터 미개척지까지 넓은 세상을 탐험한다. 그 과정에서 험난한 산 길, 울창한 숲 속, 늪지대와 넓은 사막, 작은 마을과 이제 막 발전하기 시작한 도시 등 다양한 장소에 방문할 수 있다.










▲ 미개척지부터 도시까지 다양한 지역을 탐험한다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그리고 ‘반 더 린드’ 갱단은 지속적으로 주거지를 옮겨 다닌다. 마차에 짐을 싣고 다니며 새 근거지를 찾으면 캠프를 차리고 거기서 생활한다. 캠프 생활은 게임 플레이에 아주 중요하다. 갱단 사기를 유지시키기 위해 음식과 보급품을 공급해야 하며, 다른 갱단원과 친해지면 새로운 일을 할 수 있는 실마리를 얻게 된다.


















▲ 캠프 생활에서는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플레이어 행동은 캠프 안에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매 순간 어떠한 선택을 했느냐에 따라 주인공 ‘아서’의 명예가 오르내리고 이 점이 플레이에 영향을 미친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도 다양하다. 직접 싸우는 것 외에도 다른 사람들의 싸움을 부추기거나 말리는 것도 가능하다. 상대를 협박하거나 시비를 거는 것도 가능하다.














▲ 플레이어 행동은 캠프 밖에도 영향을 미친다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게임 속에서 주인공은 총격전과 맨손격투를 모두 소화한다. 특히 ‘레드 데드 리뎀선 2’에 등장하는 모든 총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으며 재장전과 발사 시 반동도 반영된다.






▲ 총마다 재장전과 반동이 반영되어 있다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게임 속 환경과 다양한 동물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친다. 가장 많이 접하는 동물은 말이다. 말은 이동수단이자 무기, 보급품, 사냥한 동물 등을 보관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여기에 말 종류에 따라 잘 할 수 있는 일이 모두 다르다. 여기에 평소에 말을 잘 관리해 친밀도를 쌓아두는 것이 좋다. 친밀도가 높아진 말은 전투와 같은 위험한 상황에서도 도망치지 않는다.


▲ 게임 대표 이동수단 '말'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 말 종류에 따라 할 수 있는 일이 다르며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 잘 길들인 말은 전투 중 도망가지 않는다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생태계도 사실적으로 구현되어 있다. 게임 속 세계에는 초식동물, 육식동물, 독수리처럼 사체를 처리하는 다양한 생물이 살아가며 육식동물이 초식동물을 사냥하는 체계도 갖춰져 있다. 여기에 사냥은 캠프 생활에 아주 중요하다. 동물을 사냥해 얻은 가죽이나 다양한 물품을 팔아 돈을 벌고, 이 돈으로 잡화점, 총포상, 살롱 등에 방문해 필요한 물건을 사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부상을 입은 동물은 흔적을 남기기 때문에 추격하기 쉬워진다.




▲ 게임 속 생태계도 사실적으로 구현되어 있다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 상처 입은 동물은 더 쉽게 추적할 수 있다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 사냥으로 얻은 물품을 팔아 마련한 돈으로 잡화점, 총포상, 살롱 등에서 필요한 것을 구매할 수 있다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영상 말미에는 다음 영상에 무엇을 공개할 것인지 짤막하게 소개하고 있다. 다음 영상에서는 게임 속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임무와 낚시와 같은 보조활동, 적 갱단, 새로운 사격 시스템 ‘데드 아이’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 다음 영상에서는 다양한 임무와 보조활동, 사격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GTA 5’를 통해 실감나는 오픈월드를 보여준 락스타게임즈 노하우가 차기작 ‘레드 데드 리뎀션 2’에 고스란히 녹아 있음을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과연 다음에는 어떠한 내용을 소개할 지 더욱 더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이다.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오는 10월 28일 PS4, Xbox One으로 발매되며 한국어를 지원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레드 데드 리뎀션 2 2019년 10월 26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락스타게임즈
게임소개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락스타게임즈의 간판 액션 어드벤처게임 ‘레드 데드’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서부를 무대로 한 주인공의 모험을 그린다. 아직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미국의 비정한 심장부에서 펼쳐...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