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개인방송도 5G로, 아프리카TV KT와 손 잡았다

/ 1

▲ 5G 기반 개인방송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 현장 (사진제공: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19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아프리카TV 본사에서 KT와 5G를 기반으로 한 개인방송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이사와 KT 마케팅부문 이필재 부사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 올레tv에 아프리카TV 채널 입점 △ 올레tv 및 올레tv 모바일에 아프리카TV 개인방송 전용 서비스 제공 △ BJ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 5G 인프라 활용한 개인방송 서비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는 "아프리카TV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가 갖고 있는 기술력, 인프라를 활용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5G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다양한 개인방송 서비스에 도입,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T 마케팅부문 이필재 부사장은 "국내 1위 개인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프리카TV와 KT의 5G기술이 만나, 보다 새롭고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술력과 콘텐츠 제휴뿐 아니라,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