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드래곤네스트, 신규 콘텐츠 및 유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실시

/ 1

▲ '빅뱅' 업데이트로 유저 편의성을 개선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 '드래곤네스트' 
(사진제공: 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는 아이덴티티게임즈가 개발한 3D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빅뱅’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유저 편의성 개선을 통한 ‘드래곤네스트’ 체질개선을 위한 것으로, ▲서드코어 네스트 및 스파르타 고블 등 신규 콘텐츠 추가와 ▲직업 밸런스 조정, ▲네스트 및 파밍, 길드, 콜로세움 등 기존 시스템 개선 등을 골자로 진행됐다.

먼저, 기존 네스트의 보스 전투만을 모은 서드코어 네스트가 추가됐다. 이 네스트는 70레벨 콘텐츠로, 켈베로스와 만티코어, 아포칼립스를 만날 수 있다. 난이도가 어려운 만큼 켈베로스 세트 아이템은 물론 향후 패치 예정인 ‘80레벨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희망 교환권’을 얻을 수 있다.

또한, 60레벨부터 69레벨까지 이용 가능한 스파르타 고블이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던전은 높은 경험치를 제공해 유저들의 빠른 레벨업을 도울 예정이다. 더불어, 엔지니어, 인퀴지터, 크루세이더 등 다소 외면 받던 직업의 밸런스 상향이 이뤄졌으며, 워리어와 아처, 아카데믹 등 기본 클래스의 스킬 액션이 개편됐다.

이어, 아이템 파밍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한 패치도 진행됐다. 에픽 장비는 완제품으로만 드랍되도록 변경했으며, 랜덤이었던 에픽 상급 용옥의 옵션을 선택 제작할 수 있게 됐고, 강화 실패 시 1 단계만 하락하도록 개선됐다. 단, 강화 시스템은 서드코어 네스트 장비에만 먼저 적용된다.

이와 함께, 블랙드래곤 네스트를 제외한 모든 네스트 입장권이 제거되고,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됐으며, 연습 모드 진행 시 관문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유저들이 보다 쉽게 공략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더불어 길드원끼리 파티 진행 시 드랍율이 강화됐으며, 콜로세움의 보상 및 경험치가 상향됐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14일부터 6월 10일까지 ‘드래곤 헌팅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매일 특정 시간에 블랙 드래곤과 데저트 드래곤, 그린 드래곤, 씨 드래곤 네스트가 일정에 맞춰 개방된다. 이벤트 시간에는 부활서 및 생명석 소모 없이 무제한으로 부활을 할 수 있으며, 캐릭터 능력치가 보정돼 보다 쉽게 드래곤을 사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오는 7월 23일까지 ‘돌아온 용자’의 혜택이 대폭 강화된다. 휴면 유저가 게임에 복귀할 경우 선택적으로 레벨에 맞지 않는 퀘스트 및 이벤트 아이템, 게임 아이템 등을 정리할 수 있으며,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돌아온 용자 칭호’의 혜택도 강화된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크레이지 팡’ 이벤트를 오는 6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열리는 특별 던전을 클리어 시 점수에 따라 보상 선물 꾸러미와 이벤트 주화가 주어진다. 해당 꾸러미에는 최상급 보옥 주머니와 [GM]부활석 등 게임 아이템이 들어 있으며, 이벤트 주화는 +6강화 패룡 장비 세트와 가출한 크덕이 펫, 졸린 듯 멍한 곰 모자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드래곤네스트’의 ‘빅뱅’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dn.happyoz.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ORPG
제작사
아이덴티티게임즈
게임소개
'드래곤네스트'는 콘솔 수준의 그래픽과 속도감 넘치는 호쾌한 액션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액션 MORPG다. 6등신의 캐릭터와 FPS 장르의 조작법을 액션에 도입하여 액션성을 높였다. 피격당한 적의 리액션도 달라지기...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