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0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배틀그라운드 성공 후 스팀을 통해 글로벌 흥행을 꿈꾸는 국산 게임이 부쩍 늘었는데요, 특히 작년부터 국내 인디 게임사에서 만든 신작이 테스트 단계부터 스팀에서 화제작으로 떠오르며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어두운 던전을 탐험하며 보물을 찾아 돌아오는 것을 목표로 한 다크 앤 다커인데요, 다만 오는 4월 앞서 해보기를 예정한 가운데 개발에 관련된 중대한 논란이 발생했습니다
    2023.02.24 14:24
  • 올해 초 고용노동부가 기업에서 포괄임금을 잘못 사용하는 것을 막겠다고 나섰습니다. 지난 1월부터 기획감독을 시작했고, 2월부터는 익명으로 포괄임금 오∙남용을 신고할 수 있는 온라인 신고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이를 토대로 3월에는 편법적인 임금지급 관행을 근절하는 대책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죠. 일련의 활동을 지난 13일에 진행한 게임∙IT 노동조합과의 간담회에서 재차 언급하며 의욕을 드러냈습니다
    2023.02.17 16:46
  • 해리포터 시리즈 팬이라면 누구나 '내가 호그와트에 입학한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했을 겁니다. 지난 7~8일 사전 플레이가 시작된 호그와트 레거시는 바로 이러한 꿈을 현실로 이뤄준 작품입니다. 여태 어떤 해리포터 게임에서도 시도되지 않은 거대하고 사실적인 오픈월드를 구현했고, 소설이나 영화에서 미처 다 보여주지 못한 호그와트와 주변의 구석구석을 내 발로 걸어다닐 수 있게 했기 때문이죠
    2023.02.10 14:12
  • 올해 들어 해외에서는 MS, EA, 유비소프트, 라이엇게임즈 등이 인력감축을 진행했습니다. 여기에 엔씨소프트 북미법인인 엔씨 웨스트도 구조조정을 단행했습니다. 국내 역시 원더피플과 엔픽셀 등에서 인력감축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주에는 데브시스터즈가 당일 해고 루머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회사 사정이 어려워지다 보니 중단된 프로젝트 역시 상당합니다
    2023.02.03 15:15
  • 작년 지스타 기간 중에, 블리자드와 넷이즈 간 재계약 불발 보도가 나왔습니다. 양사는 1월 22일을 블리자드 게임들의 중국 서비스 종료일로 잡았다고 발표했는데요, 당시만 해도 그전까지 극적으로 재계약이 성사되거나 텐센트 등 다른 게임사로 서비스를 이관하지 않을까 하는 예측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아무 진전도 없이 22일 모든 블리자드 게임의 중국 서비스가 일제히 중단되었죠
    2023.01.27 17:01
  • 설을 앞둔 지난 13일, 국내 게임업계 시선을 집중시킨 소송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P2E 게임 파이브스타즈를 서비스하는 스카이피플이 국내 서비스에 필요한 연령등급을 내주지 않는 게임물관리위원회를 대상으로 낸 소송인데요, 법원은 게임사 소송을 기각하며, 게임위 손을 들어줬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게임을 즐긴 유저들이 받을 수 있는 가상자산이 게임법에서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는 ‘경품’이라 판단한 것이죠
    2023.01.20 14:27
  • 게임위가 지난 11일, 작성된 회의록을 전부 공개하기로 규정을 바꾼다고 발표했습니다. 회의록 비공개는 작년 말 불거진 게임위 관련 논란 중 하나이기도 했는데요, 게이머와 국회에 이어 국가기록원과 감사원 등에서도 회의록 관리와 민원 처리 심의 처리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자 십수년 간 유지하던 비공개 원칙을 이제야 푼 것입니다
    2023.01.13 16:20
  • 경기불황이 전 세계를 덮쳤습니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 다수가 정리해고를 단행했고, 삼성전자는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69% 줄어드는 어닝쇼크를 면하지 못했습니다. 게임도 한파를 피하지 못했는데요, 국내의 경우 3분기에 넷마블,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그룹, 웹젠 등이 전년보다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고, 4분기 전망도 밝지 않습니다
    2023.01.06 15:26
  • 맛있다고 여기저기에 소문났지만 국내 게임사는 한동안 들어가지 못했던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중국인데요, 거대한 시장 규모로 현재도 국내 게임 주요 수출국으로 자리하고 있으나, 2017년부터 한국 게임은 판호를 받지 못하며 신작은 입장할 수 없는 시장이 됐습니다. 실제로 2017년부터 4년 간 판호를 받은 게임은 검은사막 모바일 등 3개에 불과했습니다. 그런데 올 연말에 예상치 못한 희소식이 들려왔습니다
    2022.12.30 15:55
  • 게임산업은 코로나19 팬데믹 수혜 종목으로도 불렸습니다. 실제로 2018년과 2019년 국내 게임산업 매출은 8.7%, 9.0% 증가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이 한창이었던 2020년에는 무려 21.3% 크게 올랐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특수가 끝을 맞이하고 전세계를 휩쓴 경제불황 여파를 직접적으로 받으며 이 같은 상황도 끝을 맺고 있습니다
    2022.12.23 17:00
  • 또 하나의 게임이 우리의 곁을 떠납니다. 무려 18년 전부터 국산 레이싱게임의 자존심을 지켜오던 카트라이더가 서비스 종료를 발표한 것이죠. 처음엔 기사로만 보도돼 많은 팬들이 긴가민가했지만, 이후 지난 11일에 개발사 니트로 스튜디오 조재윤 디렉터의 공지를 통해 공식화됐습니다. 갑작스러운 발표에 많은 팬들이 놀랐습니다. 특히, 기존에 게임을 즐기고 있던 유저들과 e스포츠 선수들에겐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2022.12.16 17:39
  • 새로운 시대가 열렸습니다. 바로 풀 프라이스 게임 8만 원대 시대입니다. 대략 PS5와 Xbox 시리즈 X/S 출시 즈음부터 소니, EA, 2K, 액티비전 블리자드 등 다수 대형 게임사가 AAA급 게임 가격을 서서히 인상하더니, 줄곧 버텨오던 유비소프트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도 내년부터 8만 원 클럽에 합류하겠다고 밝힌 것이죠. 물론 플랫폼이나 게임 비중에 따라 더 싼 게임도 얼마든지 나오긴 하지만, PC와 거치형 콘솔에서의 AAA급 게임을 기준으로 하면 확실히 8만 원대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2.12.09 17:56
  • 비록 흥행에는 실패했지만, 엘리온의 여러 가지 새로운 시도들은 어느 정도 눈여겨 볼 만 합니다. 국내에서 거의 시도되지 않았던 패키지 판매 방식을 선택하거나, 이제껏 시장에서 성공한 적 없는 공중전을 메인으로 내세우는 등이죠. 정식서비스 이후 엘리온의 행보는 실망스러웠지만, 대승적인 시점에서는 엘리온과 같은 새로운 BM적 시도들이 어느 정도 결과를 맺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습니다
    2022.12.02 17:21
  • 지난 몇 주간 뜨거운 화제였던 위믹스 이슈가 결국 디지털 자산 공동협의체 DAXA(이하 닥사)의 상장폐지 결정으로 1차 결론이 났습니다. 상장폐지 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장담했던 위메이드 측의 주장과 상반되는 결과가 나왔는데요, 이로 인한 여파 또한 거대해서 일각에서는 '위믹스 쇼크'라고도 칭하고 있습니다
    2022.11.25 17:55
  • 초창기 지스타는 기대작 게임들을 한 발 앞서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었습니다. 다만, 국내 게임시장의 메인 플랫폼이 모바일로 옮겨지면서 상황이 약간 변했습니다. 여기에 코로나19까지 겹치자, 작년 지스타는 그야말로 '먹을 것 없는 뷔페'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올해는 다릅니다. 일단 게임업계 분위기가 모바일 일변도에서 PC온라인과 콘솔에 투자하기 시작하면서 신작 라인업들의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2022.11.18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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