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ECA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 비번찾기 포션마켓 정보수정 Mobile

뉴스

  • 뉴스
  • 프리뷰.리뷰
  • 특집
  • 게임정보
  • 하드웨어
  • 스마트폰
  • 웹게임
  • 뉴스 홈 > 뉴스
  • 오늘 검색
  • [주간스케치] ‘에어’와 ‘피파 온라인 4’ 비공개테스트
  •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입력 2017-12-11 07:00:00


  • 지난 주에는 전세계인이 주목하는 대규모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가 열렸습니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올 한 해 최고의 게임 후보로 국산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등과 어꺠를 나란히 하며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아쉽게도 GOTY는 받을 수 없었지만,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이라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내년엔 더 많은 국산게임이 전세계에서 인정받길 바랍니다.

    이번 주에는 지난 '지스타 2017'에서 시선을 잡아끈 온라인게임 2종이 유저들을 찾습니다. 하늘을 주 무대로 삼은 MMORPG ‘에어’, 그리고 넥슨과 EA가 손을 잡고 만든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 4’가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죠. 과연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네요. 여기에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해커즈 메모리’ 한국어판과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한국어판이 나옵니다.

    디지몬과 함께하는 모험,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해커즈 메모리 한국어판 발매 (12월 14일, PS4)


    ▲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해커즈 메모리' 트레일러 (영상출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디지털 세계에서 태어난 생물, 디지몬과 함께 모험을 떠날 시간입니다. 12월 14일,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해커즈 메모리’ 한국어판이 발매됩니다. 게임은 PS4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은 2015년 발매된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디지몬을 만나고, 그들을 스캔해서 아군으로 삼습니다. 그리고 전투를 통해 디지몬을 육성하고, 진화시켜서 더욱 강력하게 만듭니다. 약 300종 이상의 디지몬이 등장하기 때문에 나만의 개성적인 디지몬 파티를 구성할 수 있죠.

    아울러 ‘사이버 슬루스’ 시리즈는 어른도 즐길 수 있는 ‘디지몬’ 게임을 목표로 진중한 스토리를 펼쳐서 성인 게이머도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번에 발매되는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해커즈 메모리’에서는 더욱 많은 이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먼저 ‘사이버 슬루스’ 본편이 그대로 담깁니다. 여기에 같은 시점에서 벌어지는 또 다른 이야기인 ‘해커즈 메모리’도 추가되죠. 여기에 한국어화도 진행되니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모두 함께 레이싱 한 판,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한국어판 발매 (12월 15일, 닌텐도 스위치)


    ▲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트레일러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닌텐도 스위치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레이싱게임,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한국어판이 12월 15일 출시됩니다. 가족, 친구들과 함꼐 신나는 레이싱 한 판을 즐길 수 있겠네요!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는 Wii U로 출시됐던 ‘마리오 카트 8’을 업그레이드한 게임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에 맞춰 그래픽이 향상되고, 콘텐츠도 대폭 늘었죠. 등장하는 캐릭터는 40명이고, 총 48종류의 코스를 달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극한의 속도를 자랑하는 200cc 모드, 그리고 8종의 배틀 모드까지 있습니다.

    아울러 닌텐도 스위치 특징을 살려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기기를 TV에 연결하면 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테이블 모드로는 조이콘을 하나씩 나눠서 2명이 함께 질주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휴대모드에서는 최대 8명까지 로컬 멀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여럿이 함께 하는 파티게임 최강자라 할 수 있죠.

    하늘을 무대로 하는 RvR, 에어 1차 비공개 테스트 (12월 13일~12월 17일, PC)


    ▲ '에어' 1차 비공개테스트 영상 (영상제공: 블루홀)

    [관련기사]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블루홀이 신작 MMORPG를 선보입니다. 드넓은 하늘을 배경으로 하는 ‘에어’입니다. 게임은 지스타 2017에서 첫 공개됐는데요, 오는 12월 13일부터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게임은 스팀펑크와 중세 판타지를 적절하게 결합한 세계관을 선보입니다. 플레이어는 불사의 존재 ‘별의 아이’가 되어 부서진 행성과 부유도로 이루어진 세계를 여행하게 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워로드, 소서리스, 미스틱, 어쌔신, 거너 5종입니다.

    이번 테스트에서 제공되는 주요 콘텐츠는 대규모 RvR 전투가 펼쳐지는 ‘용의 협곡’입니다. 플레이어는 운타리와 벌핀, 두 가지 진영 중 하나를 택하고 전쟁에 나서죠. 특히 비행선과 마갑기를 비롯한 다양한 공중 탈 것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MMORPG에서 볼 수 없던 ‘에어’ 만의 재미를 이번 테스트에서 확인해보시죠.

    그라운드가 파이는 것까지 재현, ‘피파 온라인 4’ 1차 비공개 테스트 (12월 14일~12월 20일, PC)

    피파 온라인 4
    ▲ '피파 온라인 4' 스크린샷 (사진: 게임메카 촬영)

    [관련기사]

    넥슨과 EA가 함께 만드는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이 한층 더 강화됩니다. 현재 서비스 중인 ‘피파 온라인 3’를 잇는 후속작, ‘피파 온라인 4’가 그 주인공이죠.

    ‘피파 온라인 4’의 가장 큰 특징은 한층 더 뛰어난 사실성입니다. 최신작인 ‘피파 18’의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온라인 환경에 맞춰서 사용하기 때문에, 경기가 진행될수록 그라운드가 파이는 모습이나 비가 와서 촉촉히 젖은 잔디 등, 세밀한 부분까지 구현했죠. 여기에 선수들의 세리머니나 관중들의 반응 등도 한층 더 실제 축구 경기에 가까워졌습니다.

    또한, 보다 정교한 AI 엔진이 탑재됩니다. 이를 통해 공격과 수비 양쪽에서 조직적이고 전략적인 게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전작과 달리 개별 선수들에게 전술 지시를 내릴 수 있고, 공격에 가담하는 선수들의 개인기도 보다 다양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축구’를 펼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많이본기사

주간 게임이슈 투표하기 투표결과

이벤트

뉴스제공
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트 줌 천리안 iMBC 넥슨플레이 엔디소프트 다나와 이누리 이데일리 중앙일보 스포츠한국 일간스포츠 한국경제TV 드림엑스 아이템베이 맥심 플림보드 게임트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