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아빠가 된 크레토스! ‘갓 오브 워’ 신작 최초 공개

/ 4

▲ '갓 오브 워 4' E3 2016 트레일러 (영상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

그리스 신에 대적한 남자 ‘크레토스’가 더 중후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소니 산타모니카스튜디오의 대표 타이틀 ‘갓 오브 워’ 신작이 최초로 발표된 것이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13일(현지시각 기준), E3 2016 전야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행사를 여는 첫 작품으로 선정된 것은 ‘갓 오브 워 4(가칭)’이다.

‘갓 오브 워’ 시리즈는 반인반신의 몸으로 신들에게 도전하는 남자 ‘크레토스’의 이야기를 다룬 액션게임이다. 청소년 이용불가 타이틀인 만큼 잔혹한 액션과 파격적인 연출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IP이기도 하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시리즈 타이틀은 2013년 작 ‘갓 오브 워: 어센션’이며, ‘갓 오브 워 3’ 이후에는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 발표된 적이 없다. 그런데 이번 E3 2016에서 정식 넘버링 타이틀으로 지목되는 작품이 공개된 것이다.

현장에서는 ‘갓 오브 워 4’ 라이브 데모도 진행됐다. 시연 버전에는 전작보다 나이가 든 모습의 크레토스와 아들 ‘찰리’가 함께 등장한다. 영상 속에서 크레토스는 죽은 아내의 단검을 찰리에게 주면서, 낡은 헛간에서 나와 사슴 사냥에 나선다.

이번 작품이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한 만큼, 주변 경관도 눈 덮인 산으로 묘사된다. 그리고 크레토스는 기묘한 문양이 새겨진 도끼와 맨손을 사용해 거대 트롤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새로운 지역을 발견하면 ‘지식’ 게이지가 올라가고, 엄폐 상태로 적을 쏠 수 있다. 이런 모습들로 비추어 볼 때, ‘갓 오브 워 4’는 전작들보다 좀 더 다양한 방식의 액션을 사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갓 오브 워 4’는 PS4로 출시되며,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갓 오브 워 4' E3 2016 트레일러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갓 오브 워 2018년 4월 2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산타모니카스튜디오
게임소개
‘갓 오브 워’는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간판 액션게임 ‘갓 오브 워’ 시리즈의 4편이다. 이번 작품은 그리스에서 벗어나, 북유럽을 무대로 주인공 ‘크레토스’과 그의 아들 '에트레우스'의 이야기를 그린다. 특히 시... 자세히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