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관심은 싫어... '검은사막' 희귀 말 획득하고 제재받은 황당사연

/ 1

▲ '검은사막' 아두아나트 소개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게임에서 기념비적인 기록을 달성한 유저가 화제에 오르곤 한다. 지난 1월 초에 ‘검은사막’에서 정말 얻기 힘든 귀한 말을 처음으로 획득한 유저도 그랬다. 관련 커뮤니티에서 빠른 시간 안에 화제의 인물로 떠오르고 모두가 ‘대체 그 말을 어떻게 얻었나’를 궁금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이 유저에게 돌아온 것은 부러움 섞인 칭찬이 아닌 운영진의 제재였다. 도대체 무슨 사연이 있기에 어려운 과업을 이룬 유저가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게 된 것일까?

우선 ‘검은사막’의 생활 콘텐츠 중 하나인 ‘말’의 경우 단순한 탈 것 이상이다. 특히 교배, 훈련, 각성과 같은 다양한 성장 요소가 있으며 세대별로 구분되기에 더 높은 세대를 얻고 싶은 도전욕구를 자극한다. 특히 지난 12월에 추가된 9세대 말 ‘환상 아두아나트’는 등장과 함께 유저들의 새로운 목표로 떠올랐다.

‘검은사막’에서 이 말은 상당히 얻기 힘들다. 일단 8세대 준마가 필요하며, 세 가지 훈련을 통해 충분한 훈련량을 쌓은 후 각성시켜야 한다. 훈련 및 각성에 투입되는 재료를 구하는 것도 만만치 않고, 각성 실패 확률도 있기에 9세대 말은 매우 획득하기 어렵다. 그런데 말이 추가된 후 한 달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 9세대 말을 얻은 사람이 등장하며 유저들의 시선이 집중된 것이다.

이에 ‘검은사막’ 운영진은 12월에 추가된 9세대 말 ‘아두아나트’를 얻었다는 이 유저에 대한 인터뷰를 준비했다. 희귀한 말을 얻은 유저를 조명하고, 어떻게 이 말을 얻게 되었는지를 자세히 다루고 싶었던 것이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황당한 사실을 접했다. 이 유저가 명의도용을 한 것으로 의심되는 부분을 발견한 것이다.

9세대 말 획득은 축하할 일이지만 명의도용은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라 사실이라면 반드시 제재를 해야 한다. 게임 속에서 얻기 어려운 희귀한 말을 얻은 유저가 나타나고 이에 대해 GM이 인터뷰를 준비하다가 명의도용 의심 정황이 발견되어 유저를 제재하는 황당한 일이 발생한 것이다.

결국 ‘검은사막’ 운영진은 운영정책에 따라 이 유저를 임시 제한 조치했다. 이에 대해 운영진은 공지를 통해 ‘아두아나트 탄생 GM 노트’ 인터뷰 요청 과정에서 본인 계정임이 명확하게 확인되지 않아 명의 도용 여부에 대한 정확한 조사를 위해 임시제한 조치되었다’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 유저가 정말로 명의 도용을 했는지를 내부에서 조사 중이다. 또한 유저에게도 ‘명의도용이 의심되어 임시제한 조치되었음’을 알리는 메일을 보내고 이에 대한 소명을 요청했다. 소명 기간이 사건 발생 후 15일까지이기에 현재는 유저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 명의도용 조사를 위한 임시 제한 조치를 알리는 공지 (사진출처: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검은사막 2015년 7월 1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펄어비스
게임소개
'검은사막'은 각종 클래스의 특성을 살린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스킬, 플레이어가 직접 느낄 수 있는 강렬한 타격감, 전술적인 면을 강조한 대규모 공성전, 개성넘치는 캐릭터와 화려하면서 사실적인 비주얼을 장점으로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