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파이리에서 브케인! ‘포켓몬 GO’에 2세대 추가된다

/ 1
▲ '포켓몬 GO' 업데이트 영상 (영상제공: 나이언틱)

[관련기사]

한 발 늦은 시작에도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포켓몬 GO’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지금까지 잡았던 익숙한 151마리 포켓몬에 더해, ‘치코리타’, ‘브케인’ 등 2세대 포켓몬이 대거 추가된다.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16일, 모바일게임 ‘포켓몬 GO’ 대규모 업데이트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새로운 포켓몬 추가다. ‘포켓몬스터 금/은’의 무대였던 성도지방에서 등장한 포켓몬 80여 마리를 ‘포켓몬 GO’에서도 잡게 되는 것. 특히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를 잇는 스타팅 포켓몬 ‘치코리타’, ‘브케인’, ‘리아코’를 포함해 주목을 받고 있다.

2세대 포켓몬 외에도 다양한 신규 요소가 있다. 먼저 새로운 진화에 필요한 특별한 도구가 등장한다. 여기에 포켓몬의 움직임을 둔화시키는 ‘나나열매’, 포획에 성공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사탕을 늘려주는 ‘파인열매’가 추가된다. 또한 트레이너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새로운 의상도 선보인다.

나이언틱 존 행크 대표는 “’포켓몬 GO’ 트레이너를 위해 포켓몬 추가와 업데이트에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포켓몬 GO’의 새로운 기능과 인게임 및 라이브 이벤트 등 새롭고 흥미로운 요소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포켓몬 추가 외에도 ‘포켓몬 GO’ 콘텐츠 추가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지난 9일, 존 행크 대표가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포켓몬 교환’, ‘포켓몬 배틀’ 기능이 곧 개발 완료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기 때문이다.

2세대 포켓몬이 추가되는 이번 업데이트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포켓몬 GO'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나이언틱)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