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페르소나에 단간론파까지... 소니 라인업 '확실하네'

Share on Google+
▲ PS 아레나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SIEK)

[관련기사]

올해는 콘솔 게이머들에게 행복한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연초부터 '니오', '호라이즌 제로 던', '슈퍼로봇대전 V' 등 대작들의 출시가 이어졌는데, 더 많은 타이틀의 발매가 예고됐기 때문이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18일,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PS 아레나'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신작시연, e스포츠 대회 외에도 다양한 게임의 발매 일정이 공개되며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었다. '페르소나 5' 등 이전부터 한국어화 발매가 결정된 타이틀의 출시 일정이 공개되고, 새롭게 출시되는 게임까지 등장하며 든든한 상반기 라인업을 선보였다.

먼저 이미 한국어화 발매가 확정된 게임 3종의 출시 일정이 확정됐다. 이 가운데 가장 먼저 유저들을 찾는 것은 가상의 도쿄를 무대로 괴물과 맞서는 고등학생의 이야기를 담은 니혼팔콤의 '도쿄 재너두'다. PS비타용인 '도쿄 재너두', 그리고 다양한 추가요소를 더한 PS4버전 '도쿄 재너두eX+'가 모두 한국어화되며, 오는 4월 6일 발매된다.

▲ '도쿄 재너두' 한국어판은 오는 4월 6일 발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여기에 아틀라스의 신작 RPG '페르소나 5'도 더해진다. '페르소나 5'는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해서 출시된 최신작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훔치는 '괴도'를 주인공으로 내세웠다. 일상과 비일상을 오가는 구조와 감각적인 연출 등 '페르소나'만의 특징을 더욱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페르소나 5' 한국어판은 오는 6월 정식 발매된다.

▲ 마음의 괴도단은 6월 중 찾아온다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마지막으로 '이스 8' PS4버전의 경우, 2017년 중 발매될 계획이지만 아직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다. 다만 일본 현지와 최대한 비슷한 시기에 발매될 예정이고, 4월 중에는 PS4버전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 체험판이 배포된다.

▲ 체험판으로 먼저 만나볼 '이스 8' PS4 버전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새롭게 한국어 지원이 결정된 게임도 많다. 먼저 스다 고이치가 개발한 '렛 잇 다이'다. 스다 고이치 특유의 그래픽과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의 데이터가 적으로 등장하는 독특한 비동기 멀티플레이가 특징이다. 게임은 기본 무료로 제공되며, 3월 말 한국어 지원이 된다.

▲ 스다 고이치 특유의 감성 물씬! '렛 잇 다이'가 한국어를 지원한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갓 오브 워'등으로 이름을 알린 데이비드 제프가 제작한 TPS게임 '드로운 투 데스'도 한국어판이 출시된다. '드로운 투 데스'의 가장 큰 특징은 맵이나 캐릭터 등이 전부 손으로 그린 낙서같은 독특한 모습이라는 점이다. 다만 공격을 받은 적이 피를 흩뿌리는 등, '갓 오브 워' 못지 않은 호쾌한 액션을 볼 수 있다. '드로운 투 데스'는 기본 플레이 무료이며, 오는 4월 4일 한국어 버전이 디지털 다운로드 전용으로 발매된다.


▲ 독특한 그래픽이 특징인 '드로운 투 데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PS를 대표하는 귀여운 강아지 래퍼가 나오는 리듬게임, '파라파 더 래퍼' 리마스터판도 4월 4일 디지털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 게임은 1996년 발매된 '파라파 더 래퍼'를 PS4에 맞게 리마스터한 것으로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 추억 속 전설의 귀환 '파라파 더 래퍼'!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여기에 스파이크춘소프트의 신작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게임 신학기'가 한국어화 발매된다. 특히 '단간론파' 시리즈 공식 넘버링 타이틀 중에서는 최초로 한국어화된다. 이번 작품은 '사이쇼' 학원을 무대로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담는다. 특히 '탐색파트'와 '추리파트'가 한층 더 강화되며, 보다 완성된 추리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뉴 단간론파 V3' 한국어판은 2017년 중 발매될 예정이다.


▲ 정식 넘버링 중 최초 한국어화 타이틀 '뉴 단간론파 V3'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마지막으로 PS VR 전용 슈팅게임 '파포인트'가 한국어판 출시를 확정했다. '파포인트'는 외계 행성에서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하는 FPS로, PS VR의 특징을 살려 좀 더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파포인트' 한국어판과 전용 컨트롤러는 오는 5월 16일 정식 발매된다.

▲ PS VR에서 즐길 수 있는 FPS '파포인트'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날 발표를 맡은 SIEK 안도 테츠야 대표는 "앞으로도 SIEK는 유저 시연회 및 개발자 방한 행사 등을 통해 다양한 신작을 소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콘솔 시장과 플레이스테이션 비즈니스를 계속해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므로 많은 성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헌상
2003년, 에버퀘스트 기행기를 읽던 제가 게임메카의 식구가 되었습니다. 언제까지나 두근거림을 잊지 않는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많이본 뉴스
이벤트
게임일정
2017
10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피파 온라인 3
  • 3 오버워치
  • 41 던전앤파이터
  • 51 서든어택
  • 6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1 메이플스토리
  • 8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 9 리니지
  • 10 블레이드앤소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