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겜통령의 기운이… 문재인 캠프 ‘스타' 자작맵 공개 화제

/ 4

▲ 대선 앞두고 '문재인 전용 스타맵' 공개 (사진출처: 더문캠 공식 블로그)

5월 장미 대선을 앞두고 여러 후보의 유세가 한창인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인기 게임 ‘스타크래프트’ 맵을 공개하여 화제다.

문재인 캠프는 19일(수), 공식 블로그를 통해 ‘문재인 전용 스타맵’을 무료 공개했다. 실제로 블리자드의 실시간 전략게임 ‘스타크래프트’에서 구동 가능한 맵으로, 정 중앙에 미네랄(자원)으로 ‘1 문재인’이라고 적힌 것이 특징. 제작자는 더문캠 SNS본부 소속 김부장으로 알려졌다.

해당 맵이 게시된 공식 블로그에는 홍조를 띤 문재인 후보의 사진과 함께 ‘우리 같이 스타크래프트 해볼꽈?’라는 문구가 적혀 웃음을 유발한다. 이외에도 ‘작전명: 금괴왕 문재인을 차지하라!!’거나 ‘꿀팁: 1시 방향 개이득’ 등 기호 1번을 연상할만한 재미있는 표현이 사용됐다.

문재인 후보는 앞서 14일 열린 디지털경제 국가전략 대선후보 초청 포럼에서 아들 얘기를 하며 게임에 대한 우호적 시각을 드러낸 바 있다. 아들이 어려서부터 게임을 즐긴 덕분에 적성을 찾아 영상디자인 일을 하게 됐다는 것.

여기에 국민게임이라 불리는 ‘스타크래프트’를 유세에 활용하는 등 게임에 친숙한 행보를 이어감에 따라, 뭇 게임인의 기대감도 차츰 커지고 있다. 국내 게임산업은 2000년대 중반부터 중독성과 사행성과 같은 부정적 인식이 씌어지며 여러 규제를 감내해왔기 때문.

과연 대선에 임하는 문재인 후보가 향후 ‘겜통령’으로 입지를 굳힐지 귀추가 주목된다. ‘문재인 전용 스타맵’은 더문캠 공식 블로그(바로가기)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확장팩이다. '스타크래프트'의 엔딩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에는 테란과 저그는 2가지, 프로토스는 3가지 유닛...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