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콜 오브 듀티: WW2’에 여성 병사 등장, 역사적 배경은?

/ 1

공식 트위터를 통해 ‘콜 오브 듀티: WW2’에 여성 캐릭터가 등장한다는 정보가 공개됐다. 특히 슬렛지해머게임즈가 이번 게임을 개발하면서 '철저한 고증'을 강조했기에, 이들이 등장하게 된 역사적 배경에도 관심이 몰리고 있다.

슬렛지해머게임즈가 1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하여 ‘콜 오브 듀티: WW2’ 멀티플레이에 여성 병사가 등장한다고 밝혔다. 다만, 아직 어떤 세력의 병사로 등장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현재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차기작에 출전하는 여성 병사가 프랑스 레지스탕스 소속이 아니냐는 주장에 무게를 두고 있다. 실제 게임에서는 미군 1 보병사단의 관점으로 2차 세계대전을 보여주지만, 중간에 프랑스 여성 레지스탕스로 진행하는 미션도 존재한다. 이를 미루어보아, 멀티플레이에도 이러한 레지스탕스 여성 대원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 '콜 오브 듀티: WW2' 여성 레지스탕스 관련 티저 이미지 (사진출처: 공식 트위터)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서 여성 병사의 출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전에 ‘콜 오브 듀티: 고스트’ 시리즈에서도 멀티플레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에서 성별을 선택할 수 있었으며, 이후 2015년에 나온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3’에서는 병과 개념의 ‘스페셜리스트’로 3명의 여성 병사가 등장한 바 있다.

‘콜 오브 듀티: WW2’는 한국어화를 거쳐 오는 11월 3일(금) 발매되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는 6월 열리는 ‘E3 2017’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슬래지해머게임즈
게임소개
‘콜 오브 듀티: WW2’는 액티비전블리자드 산하 슬렛지해머게임즈에서 개발한 FPS로, 미래전으로 나아가던 기존 시리즈 방향과는 다르게 ‘제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젊은 신병 '다니엘'의 시... 자세히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