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본격 추진

/ 1

▲ 글로벌 e스포츠화를 본격 추진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사진제공: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전세계적인 e스포츠 대회 개최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3월 첫 대회인 ‘월드아레나 인비테이셔널’을 한국에서 개최한 후, 아시아와 북미 등 다양한 지역 오프라인 대회를 통해 글로벌 e스포츠로서의 첫 발을 뗐다.

컴투스는 오는 24일 미 동부 뉴저지에서 대규모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추후 아시아에서도 지역별 대회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글로벌 행보를 이어간다. 실제로 오는 17일에는 동남아시아 주요 시장인 대만 지역 토너먼트가 열리고, 이후 태국과 베트남 등에서도 유저 초청 대회가 예정돼 있어 e스포츠에 대한 세계적 관심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특히 올해 연말에는 각 지역 대표 선수들이 최고 자리를 두고 맞붙는 국가대항전 ‘월드아레나 챔피언십(가제)'이 개최된다. 더욱이 하반기 중 수개월에 걸쳐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각 지역별 예선전도 진행돼 전세계를 관통하는 본격적인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를 경험해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컴투스는 '서머너브 워'의 모바일 e스포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아마존과 같은 대형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업하는 한편, RPG로서 독보적인 경기 방식을 창조해내는 등 다양한 도전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앞으로도 다양한 규모의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전세계가 즐기는 e스포츠로서 시장을 이끌어 갈 예정”이라며 “세계 무대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우뚝 서고, 진정한 글로벌 e스포츠 종목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