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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인 첫 입장, ‘E3 2017’ 관람객 수 얼마나 늘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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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3 2017' 사우스홀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전세계 게이머가 한 데 모인 ‘E3 2017’이 현지 시각 6월 15일, 사흘 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특히 이번에는 22년 만에 일반 관람객에게 문호를 개방하며 한층 더 커진 규모를 자랑했다. 그렇다면 올해엔 얼마나 많은 사람이 ‘E3’를 찾았을까?

미국 ESA(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는 15일(현지기준), ‘E3 2017’ 현장을 찾은 관람객 수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68,400명이 참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2016년의 관람객 숫자인 50,300명에서 약 35% 가량 증가한 수치다.

이런 관람객 증가는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입장권을 판매했기 때문이다. 기존 ‘E3’ 행사는 게임업체나 산업에 종사하는 관계자들만 참여할 수 있었다. 그러나 올해는 일반인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일반 입장권을 별도로 판매했다. 이번 ‘E3 2017’에는 일반 입장권 수를 15,000장으로 한정했고, 모두 판매가 되었다. 따라서 추가 입장권 판매로 증가된 15,000명의 일반인 관람객을 제외하면 53,400명으로 작년 50,300명에서 6% 정도 늘어난 규모다.

지난 6월 13일(현지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막을 올린 ‘E3 2017’에서는 MS의 ‘Xbox One X’처럼 신형 콘솔 기기에 대한 상세 정보가 공개됐다. 여기에 소니와 EA, 베데스다, 유비소프트, 닌텐도 등 세계 굴지의 게임사들이 저마다 개성적인 신작을 선보이기도 했다. 아울러 국내 게임사인 넥슨도 ‘로브레이커즈’, ‘야생의 땅 듀랑고’로 E3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아울러 ‘E3 2018’의 일정도 공개됐다. ESA는 현지 기준 2018년 6월 12일부터 14일,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헌상
2003년, 에버퀘스트 기행기를 읽던 제가 게임메카의 식구가 되었습니다. 언제까지나 두근거림을 잊지 않는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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