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내 왼쪽이를 소개하지! '히어로즈' 감염된 테란 '스투코프' 등장

/ 1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신규 영웅 '스투코프' 집중 조명 (영상출처: 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2일(수), 자사의 AOS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신규 영웅 ‘스투코프’를 정식 업데이트했다.

98년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에서 첫 등장한 ‘알렉세이 스투코프’는 한때 UED 함대의 부제독이었으나 저그에 감염된 뒤 끔찍한 생체실험을 겪어야만 했다. 훗날 적수였던 ‘캐리건’과 손을 잡아 복수에 성공한 그는 이제 시공의 폭풍에서까지 감염을 퍼트리고자 한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감염체로 아군을 치유하고 적들을 공격하는 지원가로 활약하게 된다.

‘스투코프’의 일반 기술은 세 가지다. 우선 ‘치유성 병원균’은 사용 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일정 시간 동안 회복시키며 이 효과는 주변에 아군 영웅에게도 전염이 된다. 거꾸로 ‘독성 고름’은 스투코프가 일직선상의 모든 적 영웅들에게 적중하는 고름을 발사해 피해를 주며 일정 시간 동안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마지막으로 ‘스멀거리는 팔’은 사용 시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 안의 적을 침묵시키고 피해를 입힌다.

또한 고유 능력인 ‘감염체 폭발’을 사용해 ‘치유성 병원균’과 ‘독성 고름’을 폭발시킬 수 있다. ‘감염체 폭발’을 사용하면 ‘치유성 병원균’과 ‘독성 고름’의 지속시간이 즉시 만료되는 대신 ‘치유성 병원균’에 감염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크게 회복시키며 ‘독성 고름’에 감염된 적 영웅에게는 추가 피해와 함께 잠시 동안 이동 속도를 크게 감소시킨다.

끝으로 궁극기는 ‘거친 휩쓸기’와 ‘육중한 밀치기’를 사용할 수 있다. ‘거친 휩쓸기’ 사용 시 거대한 팔로 전방으로 3회 휩쓸어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입힌다. ‘육중한 밀치기’는 교전 시 적을 고립 시킬 수 있는 기술로 사용시 왼팔을 길게 늘려 적을 밀쳐낸다. 적중 당한 적은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행동불가 상태로 밀려나며 지형에 부딪히면 피해를 입는다.

‘스투코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투코프

스투코프

스투코프

스투코프'
▲ 신규 영웅 '스투코프' 게임플레이 스크린샷 (사진출처: 블리자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이 총출동하여 전투를 벌이는 AOS 게임이다. 이전까지 '블리자드 도타', '블리자드...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