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PC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새비지에 '동굴' 추가한다

/ 1
'배틀그라운드'  새비지 새 지형 콘셉트 아트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사이트)
▲ '배틀그라운드' 새비지 새 지형 콘셉트 아트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사이트)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신규 맵 '새비지'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는 가운데, 새로운 지역과 관련된 정보가 공개됐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지역은 지하동굴 사원이다.

지난 4일, '배틀그라운드'의 아트팀은 공식 카페를 통해 새비지의 개발일지를 공개한 바 있다. 아트팀은 개발일지를 통해 아시아의 정글을 탐험하며 실제로 체험한 부분을 맵에 적용시켰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공식 카페에 두 번째 개발일지를 이어서 올리며 새로 개발 중인 지역의 콘셉트 아트도 같이 공개한 것이다. 

공개된 동굴은 태국의 프라야 나콘 동굴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프라야 나콘 동굴은 태국 방콕의 주요 관광명소다. 수직으로 솟은 지하 동굴 안에 사원이 있는 특이한 곳이다. 태국의 라마 5세 국왕이 이 동굴의 아름다움에 빠져 사원을 짓게 되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졌다. 실제로 프라야 나콘 동굴은 태국 방문 시 꼭 가봐야 할 명소로 꼽힌다.

이번 지형은 태국의 지하동굴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사이트)
▲ 이번 지형은 태국의 지하동굴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사이트)


신비로운 느낌이 감도는 새비지의 동굴지형엔 비행기에서 낙하 후 스카이다이빙을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는 깊은 구멍이 솟아있다. 파밍을 완료하고 나올 수 있는 출구가 세 군데 있으며, 지형 중간에 웅덩이와 다수의 사리탑이 있다. 새비지 특유의 불교 문화가 극대화된 지형으로 볼 수 있다.


한편, 아트팀은 추후 개발일지를 통해 신규 무기와 차량에 대해서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신규 차량의 경우 사전에 유출된 방탄 차량일 것으로 추정된다.

새로 추가될 지형의 모습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사이트)
▲ 새로 추가될 지형의 대략적인 모습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사이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