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금융부터 온라인 예절까지, 한화생명 '라이프 스쿨' 실시

/ 1
한화생명 e스포츠
▲ 한화생명 e스포츠 라이프 스쿨 현장 (사진제공: 한화생명)

한화생명 e스포츠는 지난 18일부터 1박 2일간 선수들과 함께 ‘HLE 라이프 스쿨(이하 라이프 스쿨)’을 실시했다.

라이프 스쿨은 팀 창단 시 발표했던 한화생명의 선수 케어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한화생명 e스포츠 소속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선수들이 프로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윤리 교육 및 사회성 함양 교육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날 라이프 스쿨에는 한화생명 e스포츠 선수 전원과 감독 및 코치, 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해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서머 시즌 활동에 앞서 팀의 결속력과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라이프 스쿨에서는 금융사인 한화생명의 강점을 살려 선수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고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 교육과, 온라인상에서의 올바른 용어 사용 및 태도에 대한 인식을 기를 수 있는 윤리 교육 및 젠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게임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하는 선수들을 위해 85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윰댕'이 특별 강사로 함께했다. 윰댕은 오랜 기간 동안 개인방송으로 활동해 온 노하우를 선수들에게 직접 공유하며 흥미롭고 유익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 프로그램을 마친 선수들은 팬들을 위한 특별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한화생명 e스포츠 선수단과 팀 공식 리포터인 '효짱' 김효진 리포터가 촬영한 '쿡방' 콘텐츠가 이번 주 한화생명 e스포츠 페이스북 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라이프 스쿨에 참여한 한화생명 선수들은 "프로게이머로서의 소양뿐만 아니라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들도 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계속되는 라이프 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더 넓어진 시야를 가지고 활동하는 프로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한화생명 e스포츠는 서머 시즌 시작에 앞서 선수들의 소양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오는 24일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한다. 

한화생명 e스포츠의 선수 전원과 감독, 코치는 여의도 63빌딩 한화생명 본사 내 위치한 검진센터를 방문해 종합검진을 실시하고, 검진 결과에 따른 개인별 건강관리 방안까지 안내 받을 예정이다. 구단 측은 개인 맞춤형 관리를 통해 건강한 신체를 바탕으로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정해승 한화생명 e스포츠 단장은 “라이프 스쿨과 건강검진 등 선수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한화생명 소속 프로 선수로서 선수들이 가지는 소속감과 책임감, 기본 소양이 조금 더 향상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라이프 스쿨을 시작으로 한화생명의 중단기 육성 체계와 교육 시스템을 거쳐 선수들이 전문 스포츠 선수로 거듭나도록 만전을 기할 것”라고 말했다.

한화생명 e스포츠는 지난 4월 창단 이후 한화이글스 시구 행사, ‘뷰티풀 게임’ 캠페인 등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오는 하반기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화생명 e스포츠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화생명 e스포츠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생명 e스포츠
▲ 강의를 듣고 있는 한화생명 e스포츠 선수들 (사진제공: 한화생명)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