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NHN엔터, 일 할 때는 Deep하게 쉬는 것은 Cool하게

/ 1
NHN엔터테인먼트
▲ NHN엔터테인먼트 사옥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이하 NHN엔터)는 13일, 변경된 근무제도의 빠른 정착을 돕는 ‘딥 워크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NHN엔터는 7월 1일부터 월 총 근로시간 내에서 일 근무시간을 최소 4시간에서 최대 10시간까지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뉴퍼플타임제’를 도입한 바 있다. 제도 시행으로 직원들의 자율권이 확대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정착을 위해 ‘딥 워크 캠페인’을 시행한 것.

‘딥 워크 캠페인’은 자신의 업무 시간과 휴가를 자유롭게 스케줄링하고 야근 없는 생활을 추구하는 만큼, 주어진 시간에 몰입해 일하는 것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딥 워크 렉쳐 & 워크샵’과 ‘딥 워크 팝업 라이브러리’, ‘딥 워크 굿즈 패키지’로 구성된다.

‘딥 워크 렉쳐 & 워크샵’은 일과 쉼의 방법을 직접적으로 배울 수 있는 명사 강연 프로그램과 워크샵으로, 7월과 8월 두 달간 효율적인 시간 관리와 업무 프로세스, 그리고 삶에 대한 의미를 찾는 연속 강연으로 마련됐다. 12일에는 첫 강연으로 ‘가짜 회의 당장 버려라’의 저자인 최익성 박사의 ‘회의문화 혁신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으며, 최장순 대표의 ‘기획을 위한 습관’ 등 릴레이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딥 워크 팝업 라이브러리’는 사옥 ‘플레이뮤지엄’ 1층에 차린 작은 도서관이다. 동료와 잘 소통하는 법, 최고의 휴식을 만들어가는 팁, 이메일에서 실수하지 않는 노하우 등 생활의 지혜를 담은 양질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다.

‘딥 워크 굿즈 패키지’로는 해야 할 일을 정리하는 ‘TO DO LIST’ 수첩과 휴식에 도움을 주는 편백나무 마사지볼을 제공한다. 매일 아침 출근해서 해야 할 업무를 정리하고, 휴식이나 퇴근시에는 마사지볼을 이용, 뻐근한 목을 풀어 주는 등 일과 휴식을 지원하는 물품을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NHN엔터 측은 “바뀐 업무 환경을 200% 활용하기 위해서는 주어진 시간에 몰입해 효율적으로 일함은 물론, 제대로 잘 쉬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NHN엔터는 근무제 개편에 잘 적응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 진정한 ‘워라밸’ 문화 조성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 딥 워크 캠페인 소개 이미지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