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4년 기다린 기대작 로스트아크, 출시 신호 왔다

/ 4
'로스트아크'에 드디어 발매 신호가 왔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로스트아크'에 드디어 발매 신호가 왔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관련리뷰]

로스트아크 마지막 테스트에서 악마가 될 징조를 보았다


4년이란 긴 시간 동안 많은 유저들을 애타게 했던 '로스트아크'에 드디어 발매 신호가 왔다. 개발사인 스마일게이트RPG가 오는 17일 기자 대상 '로스트아크' 런칭 쇼케이스를 개최하는 것이다.


스마일게이트는 5일, '로스트아크' 런칭 쇼케이스를 오는 17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지스타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 된 이후 철저히 비공개로 개발이 진행된 '로스트아크'는 3번의 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정확한 출시 일정에 대해선 항상 함구해왔다. 그러던 중 드디어 4년 만에 출시 일정이 공개되는 것이다. 

'로스트아크'는 핵앤슬래쉬 방식의 MMORPG로 첫 공개 당시부터 유려한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으로 국내외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2016년 8월 첫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 이후 유저들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반영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유저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그러던 중 지난 5월 정식서비스 전 마지막 점검을 위한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했고, 파이널 테스트 종료 이후 3개월 만에 정식 출시를 예고한 것이다. 

지난 5월, '로스트아크'는 출시 전 마지막 점검을 위한 파이털 테스트를 진행했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지난 5월, '로스트아크'는 출시 전 마지막 점검을 위한 파이털 테스트를 진행했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로스트아크'는 지난 파이널 테스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호크아이'와 '기공사'를 공개했으며, 신규 지역 베른과 붉은 모래사막, 지하 투기장 등을 새롭게 공개했다. 또한 2차 테스트에서 지적을 받았던 PvP 콘텐츠 밸런스 문제와 해양 지역에서의 그래픽 등이 수정됐으며, 카드게임이나 미니게임, 필드 보스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돼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로스트아크' 출시와 관련된 소식은 런칭 쇼케이스 당일 공개될 예정이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로스트아크' 파이털 테스트 스크린샷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로스트아크 2019년 12월 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스마일게이트 RPG
게임소개
'로스크아크'는 쿼터뷰 방식을 채택한 MMORPG로, 논타겟팅 핵앤슬래쉬 액션이 핵심이다. 다양한 카메라 시점과 높낮이에 차이를 둔 입체적인 맵을 제공해, 여타 쿼터뷰 방식 게임에서 느껴지는 정적인 느낌을 상쇄했...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