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일본 맥도날드 '마리오' 해피밀 공개, 국내 도입은?

/ 1

▲ '슈퍼 마리오' 해피밀 소개 영상 (영상출처: 일본 맥도날도 공식 유튜브 채널)

햄버거와 함께 장난감을 끼워주는 맥도날드 해피밀 세트는 종종 어린이는 물론 어른의 마음도 휘어잡는다. 2014년에 '해피밀 대란'을 일으킨 '슈퍼 마리오' 피규어가 대표적인 예다. 그런데 '슈퍼 마리오' 본 고장 일본에서 수집욕을 자극하는 새로운 해피밀이 소개됐다. 간단한 게임을 하며 가지고 놀 수 있는 '슈퍼 마리오' 해피밀 장난감 10종이 공개된 것이다.

일본 맥도날드는 10월 19일부터 4주 간 현지 매장에서 '슈퍼 마리오' 장난감이 포함되어 있는 '해피밀 세트'를 판매한다. 총 10종에 달하는 새로운 '슈퍼 마리오' 장난감은 '마리오', '루이지', '피치', '요시' 등 시리즈 대표 캐릭터를 소재로 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장난감으로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슈퍼 마리오' 해피밀 장난감 10종 (사진출처: 소개 영상 갈무리)

예를 들어 버튼을 누를 때마다 '마리오'가 들고 있는 상자 속 그림이 바뀌는 '룰렛 게임'이나 자석이 달린 스틱으로 '마리오'를 움직여 목적지에 가는 간단한 '어드벤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난감도 있다. 이 외에도 양면이 각기 다르게 구성된 '미로 게임', 버튼을 눌러 '마리오'를 점프시켜 누가 먼저 깃발을 떨어뜨리는지 겨루는 게임도 있다. 이처럼 각기 다른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난감이 세트당 하나씩 포함되는 것이다.

여기에 전용 상자도 있다. '슈퍼 마리오' 캐릭터들이 자리한 '해피밀 상자'에 식사와 장난감 1종을  함께 담아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에 상자에는 '마리오', '피치' 등 주요 캐릭터로 변장할 수 있는 간단한 소품도 들어 있다. 상자에 있는 수염, 왕관을 잘라 빨대에 붙여 변장한 듯한 기분을 내는 것이다.

해당 장난감은 일본 국내에서 10월 19일부터 판매되며, 국내 발매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다.


▲ 간단한 변장 소품이 들어 있는 '해피밀 상자'도 공개됐다 (사진출처: 일본 맥도날드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는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 ‘마리오’ 시리즈의 신작으로, 미지의 세계로 떠나는 여행을 콘셉으로 잡았다. 게임의 무대도 익숙한 버섯왕국 대신 다양한 지역으로 떠나게 된다. 특히 ‘모자’를 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