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최강자는 50대 아저씨? '메이플스토리' 10주년 페스티벌

Share on Google+

관련기사: [포토] 아들이 좋아해요! 메이플 10주년 행사장 찾은 아버지들

관련기사: [포토] 메이플스토리 생일잔치 찾은 걸스데이와 시크릿


▲ 서울 코엑스에서 19일 진행된 '메이플스토리' 10주년 페스티벌


"우리에게 어린 시절 슈퍼마리오가 있었다면, 지금은 메이플스토리가 그 자리를 대체하고 있을 걸?"

10대 게이머들의 최고의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됐으며, 무려 5,000여명의 이용자들이 행사장을 찾아 즐거움을 만끽했다.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현장에는 특정 길드가 모임을 갖는 경우도 있었으며, 부모와 자녀가 손을 잡고(가족 단위) 행사장을 찾아 소통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친구들과 함께, 혹은 커플 단위로 삼삼오오 행사장을 찾는 풍경은 단일 게임 페스티벌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국내서 사례를 찾기 드문 행사로 평가할만하다. 

이날 넥슨은 행사장 내에 캐릭터 능력치를 테마로 한 부스를 구성하고, 본 행사에 앞서 갖가지 놀이를 제공했다. 부스는 민첩성, 지력, 순발력, 체력, 집중력, 행운 등으로 구분돼 있는데, 민첩성 부스에서는 청기백기 게임, 행운 부스에서는 룰렛 맞추기 등이 운영되는 형태였다. 워낙 줄이 길어 자녀와 행사장을 함께 찾은 아저씨(?)들이 "지루해 죽겠다!"고 하소연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본 행사에서는 개그맨 김기리와 '야구여신' 공서영 아나운서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메이플스토리' 10주년 히스토리 영상 관람, 이용자 특별사연 소개, 게임 내 최강자 시상식, 그리고 향후 업데이트 내용 발표 순으로 이어졌다. 이와 함께 걸그룹 걸스데이와 씨스타가 출현해 축하무대를 진행하기도 했다. 

10주년 의미도 컸다.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 사이에서 '전설'로 일컬어지는 한 이용자(닉네임: 타락파워전사)가 넥슨 측으로부터 특별상을 받았는데, 놀랍게도 50대 가량 '아저씨' 게이머라 큰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은 것. 해당 이용자는 "메이플스토리를 갓 시작했을 때 아들이 초교 3학년이었는데, 벌써 대학생이 되었다"면서 "게임을 하면서 아들과 소통했고, 그 결과 (아들이) 컴퓨터 관련 전공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또, 이용자 특별사연에서는 암으로 고생하던 한 이용자가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하며 투병생활에서 이겨낼 수 있었던 내용, 게임으로 만나 실제 결혼까지 약속한 커플 사연 등이 발표됐다. 이들 사연의 주인공들은 실제 행사장을 찾아 토막 인터뷰를 진행했는데, 이 과정에서 깜짝 프로포즈가 진행되기도 했다. 





▲ 체력 부스에서는 순간 포착 이벤트가





▲ 집중력 부스, 아슬아슬 닿으면 안 돼!



▲ 게임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프레



▲ 지력 부스에서는 OX 이벤트가 진행 중





▲ 민첩성 부스에서 진행된 청기백기 게임





▲ 맞아라!





▲ 생일축하 메시지를 전달해 주세요



▲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아 소통의 장으로도 통했다



▲ 개그맨 김기리의 '드립'을 공서영 아나운서가 잘 받아쳐 궁합은 잘 맞았다



▲ 투병 생활을 '메이플스토리'로 이겨낸 한 이용자의 사연 소개





▲ '메이플스토리'로 만나 결혼까지, 이 과정에서 훈훈한 프로포즈까지



▲ 장관님의 축하인사가 아닙니다, 메이플스토리 최강 유저가 바로 이 분입니다



▲ 반전이었어요, 누가 감히 예상이나 했을까요?



▲ 가장 귀여웠던 소녀. 게임 밸런스에 반발(?)을 갖고, 홀로 시위하고 있더라고요(웃음)



혁명-진화-기쁨,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 내용 발표

이날 행사에서는 '메이플스토리'의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도 공개됐다. 업데이트의 정식 명칭은 '메이플스토리:RED'로 이는 혁명(Revolution), 진화(Evolution), 기쁨(Delight)을 의미한다. 

우선 혁명 부분에서는 전 직업 밸런싱 개선, 모든 직업군 상향 평준화, 모험가 재출시, 자유 전직 시스템, 모험가의 서 추가, 모험가 스토리라인 추가 등이 이루어진다. 또, 해킹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3일 복구 시스템, 행복 재기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365일 온라인 상담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진화 부분에서는 캐시 아이템을 최소화하는 '착한 유료화' 정책, 마일리지 활용폭 증가, 경매장 추가, 모바일 연동(메이플스토리: 빌리지) 기능 강화 등이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기쁨 부분에서는 신규 대륙 추가, 사냥터를 비롯한 콘텐츠 추가, 월드 통합지역 구현, 1:100 거대 보스전 추가, 그리고 플레이어 한 명이 보스가 되는 PvP 시스템이 등이 추가된다. 이 외에도 리워드 시스템 강화와 전문 기술 대규모 개편 등이 포함돼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넥슨은 이번 행사 이후 이른 시일 내에 '메이플스토리:RED'의 정확한 내용과 일정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 '메이플스토리: RED' 소개 영상(화면이 고르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장제석
부드러운 산적형. 나사빠진 낭만주의자. '오빠'와 '모험'이라는 위대한 단어를 사랑함.
많이본 뉴스
이벤트
게임일정
2017
09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피파 온라인 3
  • 3 오버워치
  • 4 서든어택
  • 53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61 메이플스토리
  • 7 던전앤파이터
  • 82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 91 블레이드앤소울
  • 101 리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