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야!겜영상] 게임 속 무기 만드는 'MAN AT ARMS' 화제

/ 1

 

미국 대장장이, 게임 무기를 실제로 만들다

 

▲ 게임 속 무기를 만드는 대장장이팀 'MAN AT ARMS'

 

게임, 드라마, 영화 속 가상의 무기를 실제로 제작하는 ‘MAN AT ARMS’ 대장장이들이 이번엔 ‘파이널 판타지 7’ 주인공 클라우드의 무기로 유명한 바스타드 소드를 제작했습니다. ‘MAN AT ARMS’는 이전에도 마블코믹스의 히어로 캡틴 아메리카의 상징인 방패, ‘마인크래프트’의 다이아몬드 소드 등을 제작해 주목받은 바 있죠.

 

▲ '파이널 판타지 7'의 주인공 클라우드의 무기로 유명한 바스타드 소드 제작 영상

 

바스타드 소드 제작 과정 및 부연 설명을 더한 영상이 지난 20일 공개됐는데요. 영상에서는 국내 리얼다큐멘터리 ‘극한직업’에 어울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과정이 펼쳐집니다. 특히 영상 막바지에는 완성된 바스타드 소드로 플라스틱, 유리, 수박을 대상으로 강도 실험도 실시하는데요. 단칼에 잘라내는 모습에서 모양뿐만이 아니라 오리지널에 버금과는 파괴력도 엿볼 수 있습니다.

 

갸루상에 이어 미쿠상?! 전문가가 설명하는 미쿠 화장법

 

▲ 일본의 한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인기 보컬로이드 미쿠 화장법을 공개했다

 

공식 미쿠 채널(유튜브)에 지난 24일, 일본의 한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미쿠 화장법을 소개하는 영상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제껏 정해진 공식 없이 코스프레를 즐겨온 이들이 자신들만의 노하우로 미쿠를 표현해왔는데요. 해당 영상에서는 전문가가 총 11단계로 나눠 미쿠로 변신하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 미쿠로 변신시켜주는 미쿠 화장법에 대해서 소개한 영상

 

오래전부터 일본은 갸루나 야맘바를 비롯해 진보된 혹은 독특한 화장법을 많이 개발해 전 세계에 영향을 끼치고 있죠. 과연 이번에 공개된 미쿠 화장법도 전 세계 코스튬 플레이어, 더 나아가 현대 여성들에게도 전파될 수 있을까 궁금해집니다.

 

홈 엔터테인먼트 게임기 ‘Xbox One’ 소개 영상

 

▲ MS의 차세대 게임기 Xbox One, 왼쪽 위부터 패드, 키넥트, 그리고 본체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게임기 ‘Xbox One’이 우리 시간으로 지난 22일 베일을 벗었죠.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표방했으며, 키넥트를 활용한 다양한 신기술이 탑재돼 주목받았습니다. 하지만 상시 인터넷 연결 필요, Xbox360 게임과 호환 불가능, 중고 게임을 플레이 시 결제를 해야하는 정책이 걸림돌로 작용해 게이머들로부터 기대 이하라는 쓴소리가 컸습니다.

 

▲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표방한 'Xbox One' 영상

 

비록 첫인상은 좋지 못했지만, 아직 ‘Xbox One’에 탑재된 하드웨어 성능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이 공개되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또 언제나 그랬듯이 게임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은 서드파티를 확보하느냐에 달렸기에, ‘E3 2013’에서 어떤 발표를 할지 기대가 되네요.

 

11년 만의 신작 ‘길티기어 이그저드-사인-‘ 영상

 

▲ 11년 만의 최신작 '길티기어 이그저드 -사인-

 

과거 최고의 2D 대전격투 게임으로 군림했던 ‘길티기어’ 스리즈 최신작이 무려 11년 만에 공개됐습니다. 개발사 아크시스템웍스는 지난 19일,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신작 ‘길티기어 이그저드-사인-‘ 발표와 함께 플레이 영상도 공개했죠.

 

▲ '길티기어 이그저드 -사인-  플레이 영상

 

‘길티기어 이그저드-사인-‘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3D 카툰렌더링 그래픽이 특징으로, 공개된 첫 플레이 영상에서는 ‘길티기어’ 시리즈의 영원한 주인공 솔 배드가이와 카이 키스트의 대결을 그립니다. 무엇보다 3D로 바뀌었음에도 2D 못지 않은 캐릭터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잘 구현해 과거 플레이 감각을 고스란히 계승했음을 알 수 있으며, 신규 요소로 기술에 따라 다양한 시점 변화 및 카메라 워킹이 펼쳐져 액션의 화려함을 더욱 높였습니다.

 

데스스트록과 대결 그린, 배트맨: 아캄 오리진 시네마틱 영상

 

▲ 워너브라더스가 제작 중인 '배트맨' 프리퀄 게임 '배트맨: 아캄 오리진'

 

캐릭터 게임 역사상 최다 부분 수상에 빛나는 ‘배트맨: 아캄’ 시리즈 최신작, ‘배트맨: 아캄 오리진’의 첫 시네마틱 영상이 지난 21일 공개됐죠. 이번 신작은 전작까지 개발을 담당해온 락스테디 스튜디오가 아닌, 워너브라더스가 직접 제작한 ‘배트맨’ 프리퀄이라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데스스트록과의 대결을 그린 '배트맨: 아캄 오리진' 시네마틱 영상

 

이번에 공개된 첫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배트맨과 데스스트록의 대결을 그립니다. 그리고 이들의 대결을 방해하는 데드샷과 블랙 마스크가 끼어들면서 재미를 더합니다. 무엇보다 실사 영화를 방불케 하는 CG 품질이 감탄을 자아내는데요. 과연, 젊은 배트맨은 자신의 목숨을 노리는 암살자들의 위협을 어떻게 극복할지. 본 게임이 발매되는 오는 10월이 기다려집니다.

 

홍보 영상보다 자세한, 스플린터셀 실사 팬메이드 무비

 

▲ 게임 실사화로 유명한 VFX 스튜디오가 새로운 팬메이드 무비를 공개했다

 

오는 8월 출시를 앞둔 톰 클랜시 원작의 잠입 액션 게임 ‘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의 ‘스파이 vs 용병’ 모드를 패러디한 팬메이드 무비가 지난 9일 공개됐죠. ‘스파이 vs 용병’ 모드는 스파이와 이를 저지하는 용병팀의 대결이 주된 내용입니다. 특히 스파이 진영은 TPS, 용병 진영은 FPS 방식으로 플레이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 '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의 '스파이 vs 용병' 모드 팬메이드 무비

 

이번에 공개된 ‘스파이 vs 용병’ 팬메이드 무비는 해외에서 각종 게임 실사화로 유명한 VFX 스튜디오의 최신작이기도 한데요. 폐공장을 무대로, 스파이와 용병 시점에서 꼬리 잡기를 거듭하는 모습이 다양하게 전개됩니다. 특히 출연 배우들의 몸을 사리지 않는 맨몸 액션이 눈길을 끄는데, 오히려 개발사에서 공개한 홍보 영상보다 이해하기 쉽다는 반응도 많습니다.

 

궁극기 보는 재미가 쏠쏠, LOL 시네마틱 영상

 

▲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에서 신규 시네마틱 영상이 깜짝 발표됐다

 

중국 상해에서 지난 26일 폐막한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에서 한국팀이 중국팀을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제압하고 최종 우승해 팬들을 기쁘게 했는데요. 특히 같은 날, 게임의 신규 시네마틱 영상도 깜짝 공개돼 전 세계 팬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빠져들게 했죠.

 

궁극기 보는 재미가 쏠쏠한 '리그 오브 레전드' 신규 시네마틱 영상

 

신규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트위스티드와 피들스틱의 대결을 시작으로, 라이즈와 녹턴, 가렌과 카타리아, 애니와 트린다미어의 대결이 쉴 틈 없이 전개됩니다. 영웅들의 스킬과 궁극기도 고스란히 재현돼 보는 재미 역시 쏠쏠했죠. 반면, 너무 뜨거웠던 열기 탓인지 주말 내내 게임 서버가 불안정해 많은 게이머와 PC방에서 큰 불편을 겪었는데요. 현재 라이엇게임즈는 서버 장애에 따른 보상책을 발표했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