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쿄·테리가 AOS 캐릭터로…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 첫 공개

/ 1

▲ 9월 4일 태국서 CBT를 시작하는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

드래곤플라이는 태국 트루 디지털 플러스(이하 TDP)와 3년 간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9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전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은 유명 대전액션아케이드게임 ‘킹오브파이터즈’를 기반으로 드래곤플라이가 AOS장르로 컨버전하여 개발한 게임이다. 

TDP는 드래곤플라이 대표작 ‘스페셜포스’를 태국 내 1위 게임으로 8년 간 서비스한 유력 게임 퍼블리셔로 이번 계약을 통해 태국 내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AOS시장의 선두에 서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태국 내 인기절정의 무에타이 선수 부와까오를 홍보모델로 전면에 내세우는 등 대규모 마케팅으로 인기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는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의 태국 최초 공개를 결정하게 된 이유로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에이지오브스톰’으로 국내 AOS시장을,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으로 해외 AOS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이원화 전략 ▲AOS시장이 급성장 중인 태국 시장 현황과 현지 ‘킹오브파이터즈’의 높은 인지도 활용 ▲TDP와 지난 8년 간 협업해 온 신뢰와 성공에 대한 확신을 고려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다수의 명작 IP를 활용하여 국내외 AOS시장을 동시에 공략하고자 태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에 대한 기대가 크다” 며 “TDP와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태국 시장 1위 달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서비스에 대한 일정과 계획은 아직 밝혀진 바 없다. 관련해 한 관계자는 "태국시장에서의 성공적 진입을 목표로 우선 집중한 뒤에 한국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은 9월 태국 비공개테스트를 시작으로 연내 공개서비스까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 태국 현지에 공개된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 스크린샷 



▲ 쿠사나기 쿄 스킬소개 영상


▲ 테리 보가드 스킬소개 영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킹 오브 파이터즈 온라인'은 2D 대전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를 온라인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AOS 장르를 채택한 '킹 오브 파이터즈 온라인'에서 플레이어는 원작에 나오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조작하여...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