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야!겜영상] 버그인가 센스인가 'GTA 5' 속 황당 상황 모음

/ 1

  

강력 범죄 후 수풀에 숨으면 완전범죄 달성?! ’GTA 5’ 소문 검증 영상 

 

▲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사상 최단 기간 최고 매출을 기록한 락스타게임즈의 'GTA 5'

 

전 세계가 기다려온 락스타게임즈의 오픈월드 게임 ‘GTA 5’가 지난 17일 발매 됐습니다. 출시와 함께 엔터테인먼트 분야 콘텐츠 사상 단기간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신기록도 세웠죠. 워낙 많은 구매자 덕에 관련 영상 역시 많지만, 이중 게임 속 황당 상황을 모아 놓은 영상이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소문으로 무성한 해당 내용을 실제 검증을 통해 확인해본 'GTA 5' Myth busters 영상

 

‘Myth busters(호기심 해결사)’로 명명된 ‘GTA 5’ 소문 확인 영상에서는 총 5가지 상황에 대한 현장 검증을 통해 웃음을 유발합니다. 하나. 추적해온 경찰 차량을 견인해 끌고 가기, 둘. 나이프로 상어를 죽일 수 없다, 셋. 경찰에 쫓겨도 수풀에만 숨으면 그냥 지나간다, 넷. 스포츠카가 급발진 시 발생하는 불길로 휘발유에 불붙이기, 다섯. 헬기도 부수는 풍력 발전소 대형 풍차의 위력 등으로, 계속해서 시리즈가 나올 예정이라네요.

 

기다림의 끝, 이나후네 ‘록맨’ 계승한 신작 ’마이티넘버 9’ 공개

 

▲ '록맨'의 게임성을 계승한 신작 '마이티 넘버 9'

 

스타개발자 이나후네 케이지가 이달(9월) 시작과 함께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록맨’의 게임성을 계승한 신작 ‘마이티넘버 9’의 모금 행사를 시작했죠. 오랜 시간 팬들이 기다려온 소식이었던지라 목표 모금액이 만 이틀 만에 달성되는 등 큰 반향을 일으켰고, 현재는 차세대 기종 출시를 위한 더 큰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 '마이티 넘버 9' 킥스타터 홍보 영상

 

킥스타터에 게재된 ‘마이티 넘버 9’ 소개 영상은 이나후네 케이지가 직접 출연, 자신의 개발 철학에 대해 설명합니다. 여기에 영상 중간 ‘마이티넘버 9’ 등장 캐릭터들의 스케치나 모델링 작업 같은 개발 과정도 엿볼 수 있죠. 참고로 게임은 오는 2015년 초, 비디오게임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정이라네요.

 

소니, PS4와 더불어 신형 PS비타와 PS비타 TV 연이어 출시

 

▲ 하반기에만 PS4와 신형 PS비타, 그리고 PS비타 TV를 연이어 출시하는 소니

 

소니가 ‘도쿄게임쇼’에 앞서 콘퍼런스를 통해 차세대 게임기 PS4를 아시아 지역에 오는 12월 출시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는데요. 출시 국가에 대한민국도 포함돼 국내 팬들을 더욱 기쁘게 했습니다. 특히 PS4 출시에 앞서, 그리고 출시 이후에도 새로운 소니의 게임기가 아시아 지역에 연이어 출시될 예정이라 PS플랫폼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죠. 그 주인공들은 일본 기준으로, 오는 10월 출시되는 신형 PS비타와 11월 선보이는 PS비타 TV입니다.

 

▲ PS4 출시 이후 게이머의 게임 라이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보여주는 홍보 영상

 

먼저 신형 PS비타는 더 얇고 가벼워진 외형을 토대로 휴대성을 강화했으며, 디스플레이를 OLED가 아니라 LCD로 변경된 것이 특징입니다. 다음 달 일본에서 선행 출시되는데, PS4와 리모트 플레이도 대응해 TV 대신, 기기 본체 디스플레이에 화면을 띄어 놓고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PS비타 TV는 TV 화면으로 PS비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거치형 기기로, PS4의 게임패드 듀얼쇼크 4로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네요. 홍보 영상에서도 이처럼 기기마다 상호 작용하는 모습을 강조하며, 앞으로의 게임 라이프가 어떻게 전개될지 그 ‘변화’를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게임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베요네타’ 극장판 예고 영상

 

▲ 원작 1편을 배경으로 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베요네타'가 올겨울 일본에서 개봉된다

 

스타일리쉬 액션게임 ‘데빌 메이 크라이’를 만든 카미야 히데키의 또 다른 히트작 ‘베요네타’가 올겨울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개봉됩니다. 사실 이와 같은 정보들이 사전에 소문으로 들려오기 마련인데, 일절 없이 이번 ‘도쿄게임쇼’에서 깜짝 발표돼 팬들에게도 놀랍다는 반응을 이끌어냈죠.

 

▲ 극장판 애니메이션 '베요네타: 블러드 페이트' 예고편 영상

 

극장판 애니메이션 ‘베요네타: 블러드 페이트’ 예고 영상에서는 기억을 잃은 마녀 베요네타와 천사들의 치열한 싸움이 펼쳐집니다. 이는 원작 1편을 토대로 제작 중임을 보여주는 힌트이기도 하죠. 특히 베요네타의 움직임과 표정 등, 특유의 섹시함을 잘 표현해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더불어 제작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대표 스튜디오 중 하나인 곤조(GONZO)가 맡았다네요.

 

진화를 뛰어넘는 메가진화 ‘포켓몬스터 X,Y’ 신규 영상

 

▲ 전 세계 동시발매를 앞두고, 이미 일본에서만 예약 구매자 100만 명을 넘긴 '포켓몬스터 X, Y'

 

닌텐도가 하반기 기대작 '포켓몬스터' 최신작의 신규 영상을 '도쿄게임쇼' 기간에 맞춰 공개했죠. 이미 게임은 일본 내 예약 구매자만 100만 명을 넘어섰다는 공식 발표가 나왔으며,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출시까지 한 달도 채 남지 않아 이번 신규 영상에 국내외 관심이 더 집중됐습니다.

 

▲ 시리즈 집대성임을 강조한 최신작 '포켓몬스터 X, Y' 신규 영상

 

'포켓몬스터’ 최신작 X와 Y 신규 영상에서는 '메가 진화' 시스템을 필두로, 전작보다 한층 부드러워지고 또 한층 더 박력 넘치게 제작된 배틀 연출, 그리고 포켓몬과 터치로 놀 수 있는 '포켓파를레'에 대해 소개합니다. 또한, '플레이어 서치 시스템(PSS)'을 통한 포켓몬 교환와 배틀 소개까지, 이번 신작이 '포켓몬스터' 시리즈가 선보여온 대표 콘텐츠에 신규 요소까지 더한 집대성임도 강조하네요.

 

여정의 마침표를 찍다 ‘인피니티 블레이드 3’ 데뷔 영상

 

▲ '인피니트 블레이드'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인피니티 블레이드 3'

 

모바일게임 붐의 시작이었던 에픽게임즈의 ‘인피니티 블레이드’ 시리즈 최신작 ‘인피니티 블레이드 3’가 이달 초 공개됐는데요. 이번 신작은 3부작 완결편에 해당하며, 전작 ‘인피니티 블레이드 2’의 2년 후 이야기를 그립니다. 눈여겨볼 콘텐츠는 캐릭터 성장과 주둔지 역할을 하는 은신처의 추가, 그리고 더욱 화려해진 그래픽과 전투 연출이라 할 수 있죠. 지난 19일 배포 이후 애플 앱스토어 유료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도 보였습니다.

 

▲ 새로운 캐릭터와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는 '인피니티 블레이드 3' 데뷔 영상

 

애플의 아이폰5S 발표회에서 깜짝 공개된 ‘인피니티 블레이드 3’ 데뷔 영상에서는 여성 캐릭터의 등장과 새롭게 추가된 맨손 격투 시스템이 눈길을 끌며 새로운 몬스터와 배경도 엿볼 수도 있는 등, 본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구성으로 꾸며집니다. 특히 시리즈의 마침표를 찍는 작품인지라 스토리텔링을 강조하는 장면도 다수 나와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GTA’와 다른, 해킹의 신선함 ‘와치독스’ 플레이 영상

 

▲ 로스산토스는 2개월이면 충분하다는 '와치독스'의 이색 광고

 

유비소프트의 신작이자 차세대 게임기 PS4의 론칭 타이틀로 확정된 오픈월드 게임 ‘와치독스’의 신규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는데요. 지난주 주말 막을 내린 ‘도쿄게임쇼 2013’ 출품에 맞춰 ‘GTA 5’를 겨냥한 이색 광고도 선보이는 등, 본 게임에 대한 자신감이 상당해 게이머들의 기대치도 덩달아 커지고 있습니다.

 

▲ 14분 분량의 '와치독스' 신규 플레이 영상


‘와치독스’ 신규 플레이 영상에서는 다양한 콘텐츠가 구현된 시카고(세계관)의 소개와 함께 개인이나 기업 소유의 IT 기기를 해킹하거나 되레 당하는 모습, 그리고 그에 따른 대처 방법까지 보여주는데요. 특히 주인공을 막론하고 사생활이 노출된 근 미래 특유의 분위기가 잘 묘사돼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