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용 레이드 나온다, 마영전 '아인라허' 업데이트
2016-03-10 11:58:14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마비노기 영웅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0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 신규 콘텐츠 ‘아인라허’를 업데이트했다.

‘아인라허’는 1인 플레이에 적합하게 제작된 던전(훈련장)이다. 기존에 공개된 레이드가 1인용으로 개편되어 등장하며, 보스를 상대로 1 대 1 대결을 펼칠 수도 있다.

대미지 등 밸런스 조정을 통해 각 캐릭터 능력에 맞는 몬스터와 대결할 수 있으며, 선택에 따라 스테이지를 뛰어넘어 바로 보스전에 돌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일반 레이드와 달리 ‘장비 내구도 감소’와 ‘추가 피해’가 적용되지 않으며, 한 번도 피격 당하지 않고 클리어하면 ‘금메달’, ‘행동 불능’ 없이 전투를 끝내면 ‘은메달’ 등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전투 결과에 따라 지급되는 메달을 사용해 '능력치 추가 효과'를 주는 타이틀(업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전투 완료 단계 및 특정 조건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받을 수 있는 ‘타이틀’을 부여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크린샷’ 모드를 추가했다. 이용자가 원하는 거리, 시점에 따라 최대 3대까지 카메라를 자유롭게 설정해 플레이 시점을 포함, 동시에 이미지 4장을 다른 각도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업로드 등 기능을 활용해 스크린샷을 바로 공유할 수 있다.   

'마영전' 개발 및 서비스를 총괄하는 임덕빈 디렉터는 “이용자들의 취향에 알맞게 컨트롤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던전을 준비했다”며, “시범운영을 통해 전투 밸런스 및 편의성을 계속해서 조율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마영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
25일 단 하루, 칼리..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이구동성] 최대 체력..
오징어 게임 느낌, 실..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롤짤] '언제까지 젠..
또 연기… 아크 2 출..
[순정남] 모든 게이머..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메이플스토리
발로란트
아이온2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
로스트아크
로블록스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