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퍼니글루와 IP 제휴 통해 '귀혼' 모바일게임 만든다
2016-06-23 15:34:01 [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 엠게임과 퍼니글루가 '귀혼' IP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엠게임)

엠게임은 23일(목), 자사의 ‘귀혼’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 제휴를 퍼니글루와 체결했다.

2005년 출시된 ‘귀혼’은 귀엽고 익살스러운 귀신과의 싸움을 골자로 한 온라인 횡크스롤 RPG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엠게임은 ‘귀혼’의 개발 소스를 제공하고, 퍼니글루는 이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1종을 개발해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퍼니글루는 앞서 '길티드래곤', '드래곤사가: 프렐류드' 등 유명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개발, 서비스한 경험이 있다. 또한, 자체 개발작 ‘라인 드래고니카 모바일’을 동남아에 출시해 태국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퍼니글루 백창흠 대표이사는 “국내뿐 아니라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대만 등에서 큰 인기를 모은 ’귀혼’ IP를 기반으로 모바일 MMORPG를 만들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퍼니글루의 해외 서비스 경험과 노하우로 글로벌 인기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개발, 서비스 하겠다”고 전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이사는 “자체 개발이나 타사와의 제휴를 통해 PC,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엠게임의 인기 온라인게임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귀혼’은 동양적인 소재인 ‘귀신’과 ‘무협’을 코믹하고 귀엽게 그려낸 온라인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
25일 단 하루, 칼리..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이구동성] 최대 체력..
오징어 게임 느낌, 실..
또 연기… 아크 2 출..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순정남] 모든 게이머..
'공포 2.0'과 함께..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메이플스토리
발로란트
아이온2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
로스트아크
로블록스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