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도 레이드가 열린다, 파이널 판타지 14 3.2 업데이트 완료
2016-12-06 18:00:41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파이널 판타지 14'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


아이덴티티모바일은 12월 6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에 'V3.2 운명의 톱니바퀴'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컨텐츠 추가 및 초보 유저를 위한 시스템 도입을 골자로 진행됐다.

먼저, 천 년에 걸친 인간과 용의 싸움 '용시전쟁'을 끝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이야기를 다룬 신규 메인 시나리오가 추가됐다. 이에 따라 주요 퀘스트 8종 및 외전 퀘스트, 야만족 스토리 퀘스트 등 다양한 신규 퀘스트가 추가됐다.

또한,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신규 레이드 '기공성 알렉산더 : 율동편'과 '마신 세피로트 토벌전', '극 마신 세피로트 토벌전', 자신의 공격력을 측정할 수 있는 '나무인형 토벌전', 그리고 새로운 인스턴스 던전 '거꾸로 선 탑'과 '옛 암다포르 시가지(어려움)'가 추가됐다.

더불어, 신규 유저들을 위해 '초보자의 집'과 '멘토' 시스템이 추가됐다. '초보자의 집'은 기본적인 전투는 물론 인스턴스 던전에서 다른 유저와 함께 플레이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지식 등을 익힐 수 있다. 이어서 '멘토' 시스템은 초보 유저를 돕는 기존 유저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밖에, 신규 헤어 스타일 및 제작 레시피, 하우징 가구가 추가됐고,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UI가 조정됐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오는 1월 16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2017년 1월 2일까지 새롭게 가입한 유저에게 '14일 무료 플레이'를 제공하며, 1월 16일까지 가입한 유저에겐 캐릭터 레벨 28과 32에 장착할 수 있는 무기 방어구 세트를 지급한다. 이후 45레벨을 달성하면 '아이템 레벨 130 장비'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어,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가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복귀하면 '아이템 레벨 200' 장비 세트를 지원한다.

또한, 총 42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 중 28일 이상 '무작위 임무 : 레벨링'과 '무작위 임무 :토벌전'을 진행한 유저에게 각각 자신이 선택한 '야만신 말'을 제공할 예정이다.

끝으로, 이벤트 기간 중 '멘토'가 되어 '무작위 임무 : 멘토'를 50회 클리어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2명에게 '총사령부 회중 시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덴티티모바일 게임사업본부 최정해 팀장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다양한 컨텐츠를 보다 많은 유저 분들이 쉽고 편하게 '파이널 판타지 14'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내년 1월에는 새로운 PvP 컨텐츠 '더 피스트'가 추가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파이널 판타지 14'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FF14.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
25일 단 하루, 칼리..
[오늘의 스팀] 첫 9..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
국내 출시 초읽기, 밸..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락스타 전 개발자 “도..
[이구동성] 최대 체력..
오징어 게임 느낌, 실..
에픽, 악마성 정신적 ..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메이플스토리
발로란트
아이온2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
로스트아크
로블록스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