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된 자' 사일러스는 감옥에서 탈출하고 데마시아 왕국을 파괴하기 위해 주변인들의 마법을 이용한다는 스토리를 가진 챔피언이다. 돌진기와 기절, 둔화 효과를 갖추고 있으며 상대 궁극기를 훔쳐 사용할 수 있다. 정글, 미드 등 여러 포지션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궁극기 'R: 강탈'은 선택한 적 궁극기를 복사해 직접 쓰는 능력이다. 궁극기를 빼앗긴 적도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동일한 적의 궁극기를 곧바로 다시 훔칠 수는 없다.
돌진기 2개도 보유하고 있다. 'W: 국왕시해자'는 적에게 돌진하며 피해를 입히고 본인의 체력을 회복하는 스킬이다. 적 체력이 낮으면 피해량이 증가하며, 사일러스 체력이 낮으면 체력 회복량이 증가한다.
이어서 'E: 도주 / 억압' 스킬은 빠르게 돌진하며 보호막을 쓰고, 단시간 내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사슬을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방향으로 이동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킬 수 있다.
▲ '사일러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마지막으로 'Q: 사슬 후려치기' 스킬을 사용하면 적의 이동 속도를 둔화시킬 수 있으며, 스킬을 쓴 후 시간이 지나면 X자 형태로 사슬이 교차하는 곳에서 또 다시 폭발이 일어나 추가로 둔화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기본 지속 효과 '페트리사이트 폭발'은 스킬 사용 후 다음 기본 공격 시 사슬이 몰아쳐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리그 오브 레전드' 신규 챔피언에 대한 다양한 팁과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입롤의 신 사일러스 편'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편에는 Gen.G e스포츠 '앰비션' 강찬용이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