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전략적 팀 전투' 2020년부터 e스포츠화 본격 진행
2019-09-26 13:37:48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내년부터 e스포츠화가 진행되는 '전략적 팀 전투' 모드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내년부터 e스포츠화가 진행되는 '전략적 팀 전투' 모드 (사진: 게임메카 촬영)

라이엇게임즈는 25일,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투 모드 중 하나인 '전략적 팀 전투'의 그간 성과를 발표하고, e스포츠 운영 계획을 밝혔다. 

'전략적 팀 전투' e스포츠화는 오는 2020년부터 진행된다. 라이엇게임즈는 "이에 대한 수요는 확실히 있다고 본다"며 "전략적 팀 전투의 랭크 게임과 일반 게임 비율은 4 대 1이며, 한국처럼 경쟁이 치열한 지역에서는 반응이 매우 뜨겁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략적 팀 전투' 출시 이후 각종 지표도 공개됐다. 전세계적으로 매월 3,30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해당 모드를 즐기며, 해당 모드가 라이브 서버에 정식 업데이트 됐을 때 전세계 평균 최고 동시접속자 수가 3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중국의 경우 '전략적 팀 전투' 출시 이후 '리그 오브 레전드' 총 플레이 시간이 35% 증가해 지금까지 그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치열한 경쟁이 아닌 사교적인 측면을 강화하는 방향으로도 게임을 계속 확장할 계획"리아며 "계속해서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게임을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바라며, 수년에 걸쳐 쌓이게 될 전략적 팀 전투에 대한 추억과 이야기가 벌써 기대된다"고 밝혔다.

2020년부터 본격화 될 '전략적 팀 전투' e스포츠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오늘의 스팀] 큰 거..
[겜ㅊㅊ] 스팀 겨울 ..
한국 오컬트 공포, 전..
25일 단 하루, 칼리..
[롤짤] 들쭉날쭉한 기..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오늘의 스팀] 첫 9..
붉은사막·GTA 6 등..
창세기전 모바일, 1월..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메이플스토리
발로란트
아이온2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
로스트아크
로블록스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