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의 KT, 젠지 꺾고 2020 LCK 스프링 개막전 1세트 승리
2020-02-05 22:18:22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 KT 롤스터 선수들이 1세트 승리 후 하이파이브를 나누고 있다 (사진출처: 2020 LCK 스프링 개막전 생방송 갈무리)

KT 롤스터가 5일,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0 LCK 스프링 개막전 2경기에서 젠지를 상대로 1세트 승리를 거뒀다.

KT는 젠지가 밴 한 세트 대신 첫 픽으로 오른을 선택했다. 이후 아펠리오스를 바텀으로 가져오며, 보다 싸움에 적합한 조합을 챙겨온다. 이와 달리 젠지는 모데카이저와 신드라 등 라인전 단계에서 압박을 통한 스플릿 운영에 유리한 조합을 챙겨왔다. 

경기는 젠지의 미소와 함께 시작했다. 경기가 시작한 지 4분 만에 상대 봇라인인 '투신' 박종익과 '에이밍' 김하람을 잡아내는 데 성공한 것이다. 하지만, 8분경에 진행된 전령 싸움에서 판단 미스로 인해 '라스칼' 김광희가 잘리고 전령과 드래곤도 내주면서 좋은 분위기는 오래가지 못했다. KT는 기세를 늦추지 않고 '클리드' 김태민의 리신을 두 번 연속으로 끊어내며 주도권을 완전히 가져오는 데 성공했다.

이후 착실하게 어시스트를 획득한 '쿠로' 이서행의 오른이 본격적으로 활약하기 시작한다. 원거리에서 계속해서 궁극기를 적중시키며 젠지의 스플릿 운영에 제동을 걸었다. 덕분에 KT는 23분이라는 이른 시간만에 드래곤을 4개나 획득했다. 결국 KT는 바론 앞에서 적을 끌어들이며 한타를 개시했고 대승을 거두며, 그대로 바론을 획득한 뒤 게임을 끝냈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오늘의 스팀] 큰 거..
[겜ㅊㅊ] 스팀 겨울 ..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
한국 오컬트 공포, 전..
[롤짤] 들쭉날쭉한 기..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창세기전 모바일, 1월..
붉은사막·GTA 6 등..
덱 파밍 완화와 재미 ..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메이플스토리
발로란트
아이온2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
로스트아크
로블록스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