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편 없어도 무료, 콜오브듀티 배틀로얄 '워존' 출시
2020-03-11 12:38:27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 11일 출시된 '콜 오브 듀티: 워존'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이하 모던 워페어) 기반 무료 게임 '콜 오브 듀티: 워존'이 11일 출시됐다. 

콜 오브 듀티: 워존에는 150명이 참여하는 '배틀로얄'과 최대한 많은 게임 내 재화를 모으기 위해 싸우는 '약탈' 두 가지 모드가 있다. 본편인 모던 워페어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콜 오브 듀티: 워존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콜 오브 듀티 공식 유튜브 채널)

배틀로얄 모드는 모던 워페어 팬이라면 낯익은 도시인 베르단스크를 무대로 한다. 3인 1팀이 돼 최후의 생존 분대가 되기 위한 사투를 벌인다. 거대한 도시를 돌아다니며 장비와 재화를 모으고, 특수 능력과 킬스트릭, 그리고 부활 토큰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선택적 미니 퀘스트인 '계약'을 완료하면 희귀 전리품, 재화, 각종 경험치 등을 수령할 수 있다. 캐릭터가 사망하더라도 굴라그에서 1 대 1 총격전, 회복 주사 키트, 분대원 부활 등을 통해 전투에 다시 참여할 수 있다.

약탈 모드는 배틀로얄보다 빠른 템포의 액션이 가미된 대규모 전투를 특징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적 처치, 계약 이행, 현금 수송 위치 접수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게임 내 재화를 모을 수 있으며, 가장 많은 양의 재화를 모은 팀이 승리하게 된다. 모든 플레이어는 게임이 종료될 때까지 무제한 부활할 수 있다. 

모던 워페어 구매자들은 배틀패스 아이템, 오퍼레이터, 무기 및 개인화 요소 등 본편에 있는 모든 콘텐츠를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콜 오브 듀티: 워존의 모든 진척도는 모던 워페어와 공유되며, 모던 워페어를 보유하지 않은 유저도 추후 게임을 구매하면 진척도를 인계받을 수 있다.

바비 코틱 액티비전 블리자드 최고 경영자는 “콜 오브 듀티는 역대 가장 성공적인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제 워존을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콜 오브 듀티의 재미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콜 오브 듀티: 워존 이미지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오늘의 스팀] 큰 거..
[겜ㅊㅊ] 스팀 겨울 ..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
한국 오컬트 공포, 전..
[롤짤] 들쭉날쭉한 기..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창세기전 모바일, 1월..
붉은사막·GTA 6 등..
덱 파밍 완화와 재미 ..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메이플스토리
발로란트
아이온2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
로스트아크
로블록스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