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 왜 하세요?" 일랜시아 다큐멘터리 12월 정식 개봉
2020-10-26 10:06:41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내언니전지현과 나' 포스터 (사진제공: 호우주의보)
▲ '내언니전지현과 나' 포스터 (사진제공: 호우주의보)

지난 5월, 인디다큐페스티벌을 통해 선보인 일랜시아 다큐멘터리 영화 '내언니전지현과 나'가 오는 12월 정식 개봉한다.

'내언니전지현과 나'는 운영자도, 업데이트도, 이벤트도 없이 십수 년간 방치돼 온 넥슨 클래식 MMORPG 일랜시아의 현실과 그 안에 남아 있는 유저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그 자신도 일랜시아 16년차 유저인 박윤진 감독은 각종 불법 핵 프로그램이 난무하는 일랜시아의 현실을 소개함과 동시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에 애정을 가지고 매일 접속하는 유저들의 심정을 카메라에 담았다.

[관련기사]

이번 정식 개봉 버전은 인디다큐페스티벌을 비롯해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정동진독립영화제, 인디포럼 등 영화제 출품작에 추가 촬영본을 더한 완성본이다. 올해 5월 영화가 이슈가 된 이후 1998년 당시 일랜시아 개발자들을 만나고, 영화관을 찾은 넥슨 관계자들을 통해 일랜시아 소규모 유저 간담회를 이끌어냈다. 현재 일랜시아는 12년 만에 유저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약간이나마 변화의 움직임이 보이고 있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는 평가다.

박윤진 감독은 "(영화 및 간담회를 통해) 넥슨에서도 일랜시아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가져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언젠가 공식 유저간담회가 열려 더 많은 유저들의 정말 미치도록 좋은 의견들이 넥슨에 전달되어 일랜시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일랜시아 다큐멘터리 영화 '내언니전지현과 나'는 12세이상 관람가로 오는 12월 개봉하며, 독립영화배급사 호우주의보를 통해 배급된다. 자세한 상영관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오늘의 스팀] 큰 거..
경기 중 부정행위, ‘..
[이구동성] 줄초상 나..
[겜ㅊㅊ] 스팀 겨울 ..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
한국 오컬트 공포, 전..
[롤짤] 들쭉날쭉한 기..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
팔콤, 게임 개발에 A..
[오늘의 스팀] 겨울 ..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메이플스토리
발로란트
아이온2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
로스트아크
로블록스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