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몽어스? 서든어택에 마피아 게임 모드 나온다
2021-01-26 15:49:00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 서든어택 신규 술래잡기 모드 '스파이를 찾아라'가 28일 추가된다 

서든어택에 신규 술래잡기 모드 ‘스파이를 찾아라’가 추가된다. 이 모드는 화제의 게임 어몽어스처럼 ‘마피아 게임’ 룰 기반이다.

서든어택 ‘스파이를 찾아라’ 모드가 지난 22일 공개됐다. 플레이 인원은 최대 10인으로, 플레이어는 각각 스파이 또는 교육생이 되어 생존해야 한다.

본 모드는 최정예 특수부대 양성소 SA부트캠프 교육생 중 스파이가 잠입했다는 스토리에 기반한다. 교육생 역할을 맡은 플레이어는 투표를 통해 모든 스파이를 내쫓거나, 미션 게이지 100% 달성, 제한시간 종료 시 승리를 거두게 된다. 반대로 스파이들은 교육생 수와 스파이 수를 동일하게 만들거나, 방해공작을 성공시키면 승리하게 된다. 

스파이는 투명화 스킬을 구사할 수 있으며, 교육생을 암살하거나 기계실에 C4 폭탄을 설치할 수 있다. 교육생은 스파이가 살해한 시체 근처에서 ‘시체 리포트’를 시행해 회의를 소집할 수 있는데, 여기서 다른 유저와 스파이에 대한 추리를 논할 수 있다. 아울러 미니게임을 수행해 자신의 알리바이를 증명하는 것도 가능하다. 교육생 중 한 명은 ‘헌병’이 되는데, 정체확인이라는 특수스킬을 보유한다.

서든어택 ‘스파이를 찾아라’ 모드는 오는 28일 업데이트로 게임에 적용된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오늘의 스팀] 큰 거..
경기 중 부정행위, ‘..
[이구동성] 줄초상 나..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
[겜ㅊㅊ] 스팀 겨울 ..
한국 오컬트 공포, 전..
[롤짤] 들쭉날쭉한 기..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
팔콤, 게임 개발에 A..
마을 진입하면 ‘강종’..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온2
발로란트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로스트아크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