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NG 코치 ˝일정 변경으로 인한 이익 없었다˝
2021-05-24 03:49:28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 RNG 코치 '창포하오' 웡박칸에 이번 일정 변경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사진출처: 2021 MSI 우승자 인터뷰 갈무리)

RNG 코치가 2021 MSI에 있었던 일정 변경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에둘러서 이야기했지만, 일정 변경엔 문제가 없었다는 내용이었다.

24일(한국시간)에 개최된 2021 MSI 우승팀에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번 인터뷰에선 이번 대회의 일정 변경 논란에 대한 질문이 나왔다. 정확히는 4강을 비롯해 럼블스테이지에서 RNG가 일정 부분에 있어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있는 가운데, 이번 대회가 공정한 대회라고 생각하냐는 내용의 질문이었다. 

이에 대해 RNG 코치 '뽀삐' 창포하오는 "일정에 대해선 장단점이 다 있다고 생각한다"며 "하루 쉬는 동안 스크림을 돌릴 수도 없었다"며 일정 변경에 따른 이익이 없었음을 표현했다. 럼블스테이지 일정에 대해서도 "계속 빡빡한 일정으로 경기를 진행했기 때문에 쉴 틈 없이 다음 경기에 투입되는 경우도 있었다"고 말하며 자신의 주장을 밝혔다. 

하지만, 답변과 달리 RNG는 분명 이번 대회 일정에 있어서 어느 정도 수혜를 받은 팀이다. 담원과 달리 하루의 시간 동안 상대 팀의 밴픽을 분석할 수도 있었으며, 제대로 된 휴식도 취할 수 있었다. 럼블스테이지 일정 또한 RNG의 주장과 달리 연전이 없었기 때문에 경기 직후 정비할 시간이 분명히 주어졌다. 오히려 다른 팀들에 비해서 럼블 스테이지 일정이 매일 먼저 끝났기 때문에 숙소 복귀 후 다음 날 일정을 준비할 시간이 많았다. 

공교롭게도 해당 논란과 답변 때문에 RNG는 본인들이 보여준 강력했던 모습과 별개로 일정 변경에 의한 수혜를 입었던 팀이라는 오명을 벗기는 힘들게 됐다. 라이엇게임즈 또한 대회의 공정성과 권위에 실추에 대한 의혹을 떨쳐낼 순 없게 됐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오늘의 스팀] 큰 거..
경기 중 부정행위, ‘..
[이구동성] 줄초상 나..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
한국 오컬트 공포, 전..
[겜ㅊㅊ] 스팀 겨울 ..
[롤짤] 들쭉날쭉한 기..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
팔콤, 게임 개발에 A..
마을 진입하면 ‘강종’..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온2
발로란트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로스트아크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