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배그, 10월부터 한국과 중국 서버 통합한다
2024-08-31 14:26:46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스팀 배틀그라운드 서버 통합 상세 내용 (사진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 스팀 배틀그라운드 서버 통합 상세 내용 (사진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배틀그라운드가 기존 한국/일본 서버와 중국을 통합한 새 아시아 서버를 연다. 

해당 소식은 지난 30일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해졌다. 배틀그라운드 운영진은 서버 통합 이유에 대해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강화하여 각 지역 플레이어들이 공정하고 균일한 상대를 만날 수 있도록 하려 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많아진 플레이어 수를 기반으로 짧아진 매칭 시간을 기대할 수 있다”며, 유사한 실력을 갖춘 플레이어 간의 경쟁을 통해 긴장감을 유지하며 편의와 재미를 모두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 덧붙였다.

현재 배틀그라운드는 AS(아시아), KRJP(한국/일본), SEA(동남아시아), OC(오세아니아), NA(북미), SA(남미), EU(유럽), CIS(독립국가연합)로 나뉘어진 총 8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그 중 KRJP는 AS 서버에, OC는 SEA 서버에 흡수되며, NA와 SA는 하나로 통합되어 AMER이라는 새로운 서버로 합쳐진다. EU와 CIS 서버는 기존대로 유지된다. 서버 통합은 올해 10월 중 진행 예정이며, 현재 국내에서 카카오게임즈가 운영 중인 서버는 통합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에 대해 국내에서는 핵과 같은 비인가 프로그램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자 중 중국 유저 수가 다른 국가에 비해 높은 것이 골자다. 유저들은 “중국은 서버 따로 해야 하는게 맞지 않나”, “지옥문이 열리는구나”, “이건 장기적으로 절대 좋은 결정이 아니다” 등 불안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100% AI로 개발한..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엔씨소프트 호연, 1년..
GTA 개발자 신작 '..
[오늘의 스팀] 고룡과..
74.4%에서 50.2..
[오늘의 스팀] MMO..
[이구동성] 줄초상 나..
바하 레퀴엠 두 주인공..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온2
발로란트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로스트아크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