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엔비디아 클라우드 플랫폼에 '미르5' 낸다
2025-03-19 14:04:58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위메이드, 엔비디아 미르5 사업 협력 계약 체결
▲ 위메이드넥스트 박정수 대표(좌), 엔비디아 케이타 이다 부사장(우) (사진제공: 위메이드)

위메이드 종속회사 위메이드넥스트가 엔비디아(NVIDIA)와 '미르5'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위메이드의 미르5를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지포스 나우(GeForce Now)’에 출시한다. 지포스 나우는 설치할 필요 없이 게임을 여러 기기에서 플레이 가능한 서비스다. 엔비디아는 출시에 맞춰 광고와 보상 프로모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연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미르5는 오픈월드 PC MMORPG다. 위메이드 '미르 4'를 계승한 후속작으로, 차원을 넘나드는 배 ‘신기선’을 타고 낯선 세계로 건너간 원정대의 이야기를 담았다.

위메이드넥스트는 엔비디아와 협력해 미르5에 등장하는 AI 보스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AI 보스에는 소형 언어 모델(SLM)과 검색 증강 생성(RAG)이 적용되어, 실시간으로 이용자의 공격 패턴을 학습하고 이에 따른 공격을 선보인다.

한편 위메이드는 차세대 게임 이니셔티브 '인피니티 플레이(Infinity Play)’의 일환으로,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게임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고 더 몰입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100% AI로 개발한..
GTA 개발자 신작 '..
엔씨소프트 호연, 1년..
호연에 이어, 블소2도..
모바일 버전 출시한 연..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
역대 최고치, 올해 스..
[오늘의 스팀] 고룡과..
[숨신소] 메탈슬러그 ..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온2
발로란트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로스트아크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