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레벨 90으로 확장, 와우 클래식에 '판다리아' 열렸다
2025-07-22 11:45:03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 키아트 (사진제공: 블리자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 키아트 (사진제공: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이하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이 22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됐다.

유저들은 고대 왕국 판다리아를 탐험하며 잊힌 금고의 심장부에서 보물을 손에 넣고, 오랜 세월 파묻혀 있던 악으로부터 판다리아를 수호해야 한다. 신규 클래식 확장팩에서는 새로운 지역과 던전, 공격대를 즐기고 플레이어 간 전투(PvP)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판다리아의 불가사의에 깊이 뛰어들 수 있다.

판다리아의 안개 확장팩 사전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된 신비한 신종족 판다렌으로는 호드와 얼라이언스 둘 중 하나를 선택해 판다렌의 땅에서 벌어지는 갈등에 뛰어들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영웅 직업인 '수도사'도 추가됐다. 풍운 수도사는 파괴적인 공세로 적을 처단하고, 운무 수도사는 영적인 힘으로 아군을 치유할 수 있다. 아울러 양조 수도사는 굴하지 않는 힘으로 막대한 피해를 가볍게 떨쳐내는 것이 가능하다.

레벨 상한 또한 90레벨로 확장됐다. 90 레벨에 이르기까지 매 단계마다 새로운 특성을 얻으며, 특성 계통 또한 광범위하게 개편되었다.

신대륙에서는 레벨 단계 진행에 따라 유랑도(1~10 레벨)부터 비취 숲(85~86 레벨), 네 바람의 계곡(86~87 레벨), 크라사랑 밀림(86~87 레벨), 쿤라이 봉우리(87~88 레벨), 탕랑 평원(88~89 레벨), 공포의 황무지(89~90 레벨), 그리고 영원꽃 골짜기(90 레벨)까지 다양한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아울러 6종의 신규 판다리아 던전과 4종의 개편된 영웅 던전, 3종의 새로운 공격대를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어 간 전투(PvP) 12시즌 시작과 함께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투기장 및 신규 전장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나만의 농장에서 농작물을 심고 수확하며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는 태양노래 농장, 애완동물 대전, 시나리오, 도전 모드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 스크린샷 (사진제공: 블리자드)
▲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 스크린샷 (사진제공: 블리자드)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마동석표 액션, 용과 ..
100% AI로 개발한..
19일까지, 에픽스토어..
GTA 개발자 신작 '..
[오늘의 스팀] 용 0..
엔씨소프트 호연, 1년..
발더3 라리안 스튜디오..
모바일 버전 출시한 연..
더 게임 어워드 202..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온2
발로란트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로스트아크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