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롤드컵 상세 개최지 공개, 결승전은 중국 청두
2025-07-25 12:39:37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2025 리그 오블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 2025 리그 오블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가 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중순부터 11월 초순까지 중국에서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의 단계별 개최 장소를 발표했다. 

우선 2025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팀은 17개다. 최근 마무리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에서 상위 입상한 한국(LCK)과 중국(LPL)은 네 팀이 출전하고, EMEA(LEC), 미주(LTA), 아시아태평양(LCP)은 각각 세 팀씩 출전한다. 

10월 14일(화) 하루만 진행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베이징 스마트 e스포츠 센터(Beijing Smart Esports Center)에서 진행된다. 베이징 스마트 e스포츠 센터에서 월드 챔피언십이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플레이-인 스테이지에는 새로운 요소가 추가된다. MSI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두 지역 LCK와 LPL의 4번 시드 팀이 스위스 스테이지 진출권을 놓고 하루 동안 5판 3선승제로 맞붙을 예정이다. 승리하는 팀은 16강 스위스 스테이지에 합류하며 패하는 팀은 탈락한다. 
 
10월 15일(수)부터 25일(토)까지 같은 곳에서 열리는 스위스 스테이지에는 전 세계 5개 지역에서 선발된 16개 팀이 참가한다. 승패가 같은 팀끼리 대진이 정해지는 스위스 스테이지에서는 1승을 쌓을 때마다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가까워지고 패배하면 그만큼 탈락에 가까워진다. 3승을 달성하는 팀은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진출하며 3패를 당한 팀은 탈락한다. 단판 승부로 진행되는 스위스 스테이지이지만 진출과 탈락이 결정되는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진행된다.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살아남은 8개 팀은 10월 28일(화)부터 11월 2일(일)까지 상하이 대표 스포츠 경기장인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Mercedes-Benz Arena)에서 토너먼트 스테이지를 치른다.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는 상하이 최초 ‘A급 e스포츠 경기장’ 인증을 받은 경기장 중 하나로, 수차례 LPL 결승전을 치렀고 2024년에는 발로란트 마스터스의 결승전이 열린 바 있다. 

토너먼트 스테이지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5판 3선승제 경기로 진행된다. 이번 월드 챔피언십은 8강과 4강이 한 주에 열리면서 월드 챔피언십 처음으로 휴식기 없이 진행된다.
 
대망의 결승전은 11월 9일(일) 청두 동안호 스포츠 파크 다목적 체육관(Dong'an Lake Sports Park Multifunctional Gymnasium)에서 열린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마동석표 액션, 용과 ..
100% AI로 개발한..
19일까지, 에픽스토어..
GTA 개발자 신작 '..
[오늘의 스팀] 용 0..
엔씨소프트 호연, 1년..
발더3 라리안 스튜디오..
모바일 버전 출시한 연..
더 게임 어워드 202..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온2
발로란트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로스트아크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오버워치 2